최근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 ‘택시 승차거부 응징녀 UCC’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택시 승차거부 응징녀 UCC는 승객을 거부하는 택시를 응징한다는 내용으로 평소 승차거부를 겪어본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UCC는 작년 12월, 온라인 상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지하철 쩍벌남 응징녀’의 후속작으로 공공장소나 대중교통에 대한 에티켓을 지켜야한다는 콘셉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응징녀 시리즈 동영상은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등 기존 소셜커머스의 진화형 모델인 대한민국 최초 교육전문 소셜커머스 ‘에듀티켓’에서 제작을 맡았다. 에듀티켓은 대한민국 교육시장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교육비와 사교육비에 대한 에티켓 있는 가격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제작해 네티즌들로부터 호응과 공감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에듀티켓 (대표 최창호 http://eduticket.com)은 대한민국 등록금이 반값 되는 그날까지 합리적인 가격의 교육시장을 만들자는 이상으로 과도한 사교육비 지출 부담을 줄이고 경감시켜 줄 수 있는 새로운 교육시장의 모델을 선보이고 있고 현재 학점은행제 공식 교육기관인 신세계아이앤씨 원격평생교육원과의 제휴를 통해 국민들의 배움에 대한 기회제공과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에듀티켓은 이처럼 교육상품에 대한 할인 혜택으로 좋은 반응을 얻자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원하는 자격증 공부를 통하여 개인 스펙을 높일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여기스터디와의 제휴를 맺었다. 이에 대입검정고시와 유통관리사, 텔레마케팅관리사 등 유망 자격증 등을 7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차종호 에듀티켓 마케팅 팀장은 “높은 교육열풍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교육비 지출 부담을 해소해줄 교육 소셜커머스의 등장은 '교육=돈' 이라는 패러다임을 바꿔줄 교육시장의 혁명이다”라고 전하며 에듀티켓의 밝은 청사진을 자신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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