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생뎐', OST 메인 타이틀곡 공개 '네티즌 호평'
OSEN 이정아 기자
발행 2011.03.04 10: 52

SBS 주말드라마 '신기생뎐'에서 주요 장면마다 등장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던 메인타이틀곡 '연정가'가 4일 공개된다.
현존하는 마지막 기생집 부용각에서 기생의 길을 선택한 여인들의 삶을 그린 드라마 '신기생뎐'의 메인 타이틀곡인 '연정가'는 드라마와 어우러지며 몰입을 돕고 있다.
 

'연정가'는 최철호 음악감독과 서현일이 공동 작곡하고 서현일, 여휘수가 공동 작사한 곡으로 한국적인 선율의 멜로디와 가녀린 듯한 강한 후렴구가 돋보인다. 또 떠날 보낼 수 밖에 없는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는 아름다운 춤사위를 연상케 한다.
특히 가창을 맡은 김신아는 '공부의 신''1724 기방난동사건' OST에 참여해 가수보다 노래 잘하는 연기자로 이름을 알렸다. 그러다보니 '신기생뎐'이 방송된 직후 "'신기생뎐' OST를 부른 사람이 누구냐"며 큰 관심을 모았고 연기자가 불렀다는 사실에 놀라워하는 글들이 올라오기도 했다.
 
한편, '신기생뎐'은 최근 이영희 PD를 새롭게 투입하는 등 완성도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happ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