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한 피부를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묵은 각질제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05 09: 29

[웨프뉴스/OSEN=정현혜 기자] 환절기, 칙칙해지고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즉각적으로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비결은 묵은 각질 제거다. 봄을 맞아 찬바람에 지친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 그렇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각질을 제거할 순 없을까? 시중에 출시된 제품을 살펴보고 제품 성분과 특징을 꼼꼼하게 체크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걸 선택해보자.
 

스킨 아이슬란드의 ‘노르딕 스킨 필’은 아이슬란드의 청정 빙하수로 상쾌하게 피부톤을 정리해준다. 각질관리, 모공축소 효과를 한 번에 해주는 제품으로 천연 코튼 소재로 만들어져 피부에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천연 식물성 각질제거 성분인 젖산과 파파야 추출액, 그리고 버드나무 껍질 추출물인 하마메리스 성분을 함유하여 각질 및 블랙헤드 제거, 모공수축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또한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의 유효성분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피부에 흡수를 도와줌과 동시에 유해산소를 억제하여 피부 본래의 보호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스트레스, 수면부족,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인해 칙칙하고 거칠어지는 피부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록시땅의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인스턴트 엑스폴리에이터는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에 브라이트닝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모르뗄, 벨리스 페레니스 추출물이 미세순환을 촉진하고 멜라닌형성을 막아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 준다. 식물베이스의 각질제거 파우더가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제거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젤 타입의 텍스처 제품이다. 젤 타입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록시땅 제품을 추천한다. 
 
각질제거로 자극받은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공급과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을 이용할 것을 권한다. 쏘내추럴의 ‘턴 오버 리사이클링 포커스 피니쉬 세럼’은 각질을 제거한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 본래의 각화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애프터 필링 세럼이다.
 
구아바, 망고, 파파야 같은 열대과일 추출물을 함유하여 항산화와 피부트러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새살 필링 세럼’이라는 애칭이 붙을 정도로 피부의 각질층이 원활하게 제거 될 수 있도록 도와 피부결을 정리해 준다. 또한 각질 제거 후 민감해진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고, 칙칙한 피부 톤까지 개선해 주는 전문 필링 아이템으로 홈 필링제품으로 손색없다.
agnes@wef.co.kr /osenlife@osen.co.kr
<사진>스킨 아이슬란드, 쏘내추럴, 록시땅, 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