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원하는 언니들, ‘광대뼈와 V라인’이 관건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07 09: 27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뜻의 ‘동안’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공통된 이미지다. 동안에 대한 열망이 점점 고조되면서, 동안을 위한 화장법과 생활습관 등 각종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더욱이 겨울에는 건조해진 날씨 탓에 얼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가 하면, 부질없이 나이만 한 살 더 먹었다는 생각에 동안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지기 마련이다.
▲어려지는 비결 ‘광대뼈’를 보라
최근에는 20대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동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욱이 마사지나 화장품 등으로 교정되기 어려운 외모콤플렉스를 교정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는 것. 성형외과의 동안시술 또한 주름개선 시술에서 전체적으로 얼굴의 이미지를 어린 이미지로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동안의 조건이라 함은 적당히 돌출된 앞 광대뼈와 이마, 콧등으로 입체감이 살아 있으면서 날렵한 V라인 턱 선을 갖춘 얼굴이라 할 수 있다. 반면 얼굴윤곽이 밋밋하고 평면적인 얼굴형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3차원적 광대뼈회전술’과 ‘V라인 사각턱수술’을 통해 입체감 있는 얼굴로 개선이 가능하다”라고 말한다.
특히 깨끗한 피부만으로 동안의 이미지를 갖기는 어렵기 때문에 최근에는 노안 이미지의 주범인 옆 광대뼈나 사각턱, 얼굴에 심하게 패인 볼 살 등을 교정하고자 남녀와 연령을 불문하고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긍정적 마인드, 그것 또한 ‘동안’의 비결
동안은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선호하는 추세다. 그러나 외모적으로 어려보이는 것이 그 사람의 업무능력이나 인격까지 말해주지는 못한다.
30~40대의 여성들이 그들의 분야에서 눈에 띄게 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은 외모는 물론 성숙된 원숙미와 노련함, 열정 등이 한 데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의 일에 열정을 보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하는 것 또한 동안의 비결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