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침, 롤러침 이용한 통혈자락술(MTS)효과 좋아
우리의 몸은 외부요인 등 수많은 변화를 거치게 된다. 급격한 체중증가나 임신 등으로 인해 신체에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면 우리의 몸도 그에 맞는 변화를 겪게 된다. 그 중 몸의 변화로 눈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이 있다. 바로 ‘튼살’이다.
이러한 튼 살은 단시간에 갑자기 피부가 팽창을 하게 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잡아당기는 힘에 의해 손상되어 피부에 나타나는 위축성의 선형 띠를 말한다. 초기에는 자주색 빛을 띠며 나타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자주색 빛을 띠었던 부분은 점차 흰색으로 변하면서 덜 뚜렷해지고 주름지고 위축된 피부로 변형된다. 자세히 보면 주변의 정상피부보다 약간 가라앉아 있으며 만지면 울퉁불퉁함을 느낄 수 있다.

강동구에 있는 참한의원 성장클리닉의 김도준 원장은 "'튼살'은 성장기를 거치는 어린이는 급격히 키가 크거나 체중이 증가하여 살이 트는 현상을 겪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갑작스런 체중증가 또는 임신으로 인해 배가 나오는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살이 트기도 한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라고 전했다.
이처럼 ‘튼살’은 특히 종아리나 허벅지, 엉덩이 등에 많이 나타나는 ‘튼살’은 붉은색 또는 흰색을 띠고 있어 짧은 바지나 치마를 입게 되면 유독 눈에 띄어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튼살에 스트레스를 받고 가리기에 급급한 사람들 또한 많다. 어쩔 수 없이 생긴 튼살 그렇다면 평생 가져가야 하는 스크래치일까?
바로 이때 한방성형으로 튼살을 치료하는 ‘통혈자락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통혈자락술’은 특별히 제장된 도장침이나 차침(롤러침)을 이용하여 피부 안쪽의 진피층과 기저층에 자극을 주면서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튼살의 치료를 돕는다.
김도준 원장은 “‘튼살치료’에 효과적인 ‘통혈자락술’은 특히 세포 스스로 복원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상처에도 효과가 뛰어난 피부 재생술이다. 흔히 없애기 힘들다고 알고 있는 백색선조 또한 ‘통혈자락술’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자외선에 민감하지 않아 흔히 피부과에서 시술 한 후 차후에 까다롭게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튼살치료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통혈자락술’은 자연적인 치유 방법이므로 부작용 또한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아름다워 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는 침으로 인해 피부에 도포되는 미백성분이나 콜라겐재생성분을 진피 층까지 쉽게 침투시켜줌으로써 ‘튼살’은 물론 ‘피부트러블’ 치료에도 효과가 매우 높다.
매서운 추위가 한풀 꺾이고 봄바람이 부는 날씨 속에 미리미리 ‘튼살’을 치료하면 노출의 계절 여름을 당당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비할 수 있겠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