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 마늘, 홍삼 등 천연원료와 비타민B1, B2, B6, E 등
-7가지 기능성분 함유된 ‘파워지세븐’ 인기
기승을 부리던 추위가 한풀 꺾이며 봄이 찾아오고 있다. 집집마다 눈꺼풀이 천근만근이라는 외침이 점차 커지고, 건강식품 시장이 기지개를 피는 시기이기도 하다.

각종 건강식품이 있지만 건강에 유익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S-아릴시스틴이 들어있는 흑마늘은 마늘 특유의 톡 쏘는 매운 맛 대신 달달한 풍미로 직장인은 물론 어린 학생들도 좋아해 특히 인기가 높다.
이 가운데 ‘의성농산 영농조합’은 흑마늘 외에도 여러 건강유익 천연성분을 함유한 ‘파워 지세븐’(www.power-g7.co.kr)으로 인기몰이에 앞장서고 있다.
파워 G세븐은 마늘의 특수 성분인 S-아릴시스틴 외에도 피로회복에 좋은 옥타코사놀이 다량 함유돼 있다. 옥타코사놀은 지구력과 심폐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천연생리활성물질로 수천 킬로미터를 비행하는 철새들의 주에너지원으로, 쌀눈에만 극소량만 들어있는 귀한 성분이다.
이 밖에 마카, 산약, 산수유, 구운마늘, 오미자, 홍삼 등 천연원료와 비타민B1, B2, B6, 비타민E, 요오드, 아연 등 7가지 기능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의성농산 영농조합의 관계자는 “봄이 되면서 파워지세븐과 같은 건강식품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흑마늘 진액이나 통흑마늘, 구운 마늘환을 비롯해 의성마늘과 안동산약을 혼합한 쌍마환, 마늘 분말 등 각종 식품이나 마늘을 활용한 마늘엿과 마늘고추, 마늘비누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