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옥헌코슈메틱, "화장품 품질은 화장수와 오일이 결정한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08 08: 44

시중에 나와 있는 화장품의 수와 이름은 기억하기 힘들 정도로 많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그 재료가 무엇인지 어떤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고 얼굴에 바르기도 한다. 그나마 요즘은 용도별로 구분하여 구매하기 쉽게 나눠 놓았지만 제품 하나하나에 맞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를 꼼꼼히 살피고 구매하는 소비자는 아직도 많지 않다.
고급천연재료만으로 화장품을 생산하는 명옥헌코슈메틱(www.cosumetics.com)에서 그 해답을 상세하게 알려 준다.
 

먼저 화장품을 만드는 방법에는 좋은 화장수와 좋은 오일이 기본이 되는데 주로 사용되는 화장수는 로즈워터(장미꽃수), 카모마일 화장수, 티트리 화장수, 윗치헤이즐 화장수 등이 있다. 로즈워터는 주로 보습스킨. 로션의 주원료로 사용되며 에센스와 아이크림에 사용된다. 카모마일 화장수는 보통 민감한 피부를 위한 크림을 만들 때 사용되는데 안면홍조, 피부가려움, 피부 따가움 같은 피부트러블을 잡는 민감성피부크림에 사용된다.
티트리화장수는 주로 여드름용 스킨. 로션에 사용되는데 성인 여드름에는 윗치헤이즐을 함유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며, 생리 전 여드름(입 주위 뾰루지), 턱 여드름, 이마여드름 좁쌀 여드름에는 티트리화장수가 좋다. 여드름 흉터에는 윗점오일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여드름화장품을 고르는 방법 중 하나이다.
오일의 종류도 꼼꼼히 살펴보고 화장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우리들 피부에 피부에 도움이 되는 오일에는 달맞이꽃 오일, 보리지 오일, 햄프씨드 오일, 호호바 오일, 동백 오일, 로즈힙 오일, 스윗아몬드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이 있으며, 그 외에 마린콜라겐, EGF, 서시옥용산 등이 첨가되면 화장품의 효능이 더욱 좋아진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먼저 꼭 샘플을 사용해 보고 구매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하며 바로 구매할 때라도 그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소중한 내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인데 발라도 별 효과가 없다면 화장품 선택이 잘못된 것이며 올바른 화장수와 오일로 생산된 것이 아니다”라고 명옥헌화장품 제품실장은 말한다.
명옥헌화장품에서는 기초 화장품만을 생산하는데 그 종류로는 “보습2배스킨. 보습2배로션”, 고운 피부를 원하는 이들과 안면홍조, 피부트러블, 피부가려움, 모공,각질 문제로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한 “민감성피부크림”, 빠른 재생력으로 새로운 표피를 만들어 주는 “이지에프 피부재생크림”, 피부에 리치함과 보습력을 배가 시키는 “서시세럼에센스”, 하루종일 탱탱하고 촉촉한 눈매를 유지시켜주는 ”EGF 아이크림”, 각종 뾰루지와 구진, 농포성 피부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을 위한 “구진. 농포스킨. 로션”, 수분탄력크림, 천연클렌징크림, 얼굴 당김 없이 보드라운 세안을 자랑하는 ”서시옥용산비누”, 여드름비누 등이 있다.
명옥헌코슈메틱은 “2011년 새 봄, 고급천연화장품으로 맑고 고운 내 피부를 만들어 보세요”, “어머니가 주신 고마운 피부로 되돌려 드립니다” 라는 표어로 새 봄 마케팅에 들어간다. 문의 070)7644-2286.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