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조사 결과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한국GM은 8일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선정 '국내 소형 승용차 부문'에서 13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파워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쉐보레 스파크는 KMAC의 이번‘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1위를 차지, 1999년부터 2011년까지 13년 연속 소형차 부문 선두를 이어갔다.

이번에 스파크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 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스파크가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과 육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조사, 공신력 있는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6개 산업군 가운데 스파크를 포함, 36개뿐이다.
한편, 한국GM은 스파크의 브랜드 파워 1위 수상을 기념해 크라제(KRAZE) 버거와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 우승자에게 스파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 공모는 오는 14일부터 4월 15일까지 쉐보레 스파크 이벤트 홈페이지(www.chevrolet-spark.co.kr)는 물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크라제버거 홈페이지(www.kraze.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