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도 소주 ‘즐겨찾기’
[이브닝신문/OSEN=이성원 기자] 작년 12월에 출시된 소주 ‘즐겨찾기’가 3개월 만에 300만병 가까이 팔려 화제다.
즐겨찾기의 강점은 편안함이다. 사실 소주만큼 우리 음식에 맞는 술도 없지만 독한 술이란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안 찡그리고 마실 수 있는 편한 소주가 있다면’이라는 생각이 즐겨찾기가 나오게 된 배경이다.

즐겨찾기는 도수가 낮아 심심해질 수 있는 소주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쌀·보리를 숙성시켜 만든 증류소주 원액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1만명이 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거쳤다. 또 아미노산을 배합해 감칠맛을 살렸으며 칼로리도 기존 소주의 80% 수준으로 낮췄다.
lswgo@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