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롤라 서울모터쇼 첫 공개
OSEN 박봉균 기자
발행 2011.03.10 13: 27

다양한 하이브리드 컨셉트 차량도 집중소개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한국토요타는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제8회 서울모터쇼에서 월드 베스트 셀링 모델인 코롤라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친환경 콘셉트 차량 등 토요타의 친환경 기술을 집중 소개한다.
국내 출시 예정인 코롤라는 내외부에 스포티한 디자인이 더해진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서 작년 LA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올해 2월까지의 미국 내 누적 판매 대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롤라는 1966년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 10세대까지 진화하며 우수한 주행 성능과 세련된 스타일, 동급 최고의 품질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45년간 전 세계 누적 판매 3천 7백만대를 판매하며 자동차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세단이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또 ‘Time is Blue’를 모티브로 세계 최고의 하이브리드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한 토요타의 친환경 기술 개발 의지를 알 수 있는 하이브리드 존을 구성하여 현재 시판중인 프리우스, 캠리 하이브리드 외에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FT EV,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인 FC HV컷 바디 등 다양한 컨셉트 차량을 선보인다.
아울러 모터쇼 기간 동안 토요타 부스에서는 ▲ 코롤라 홍보 대사인 구혜선 사인회 ▲ 코롤라를 포함한 토요타 전 라인업 시승 쿠폰 제공 ▲ 어린이 동반 고객들에게는 별도 제작한 기념 티셔츠 제공 등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서울모터쇼 참가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4월 8일까지 전국 5개 토요타 전시장에 방문해 시승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2011 서울모터쇼 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한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