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관리, e2시술로 주름과 모공, 색소질환까지?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3.10 16: 18

요새 유행을 보면 동안 얼굴 만들기가 가장 큰 트렌드임을 알수가 있다. 이미 미인의 대세로 자리 잡은 동안외모에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합친 베이비글래머라는 신종 유행어가 생길정도로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는 한결같은 사랑을 받는다.
이런 동안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뚜렷하고 아기자기한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매끄럽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이는 피부가 맑고 깨끗해야 어려보이는 동안얼굴에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같이 꽃샘추위로 차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는데, 어느 때보다 피부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다. 이런 날씨에는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피부 수분을 빼앗겨 주름이 늘어나고 피부 결이 거칠어지기 쉽다.

최근 개발된 e2시술(매트릭스RF)은 주름과 모공, 색소질환은 물론 흉터까지 효과적으로 개선해 동안으로 가꿔줄 수 있는 맞춤시술로 눈길을 끌고 있다.
e2는 3가지 프락셔널 레이저(어븀 글래서, 어븀 야그, CO2)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동시에 구현된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선릉역 피부과, 예인 피부과 문경원 원장은 “e2는 피부재생술에 있어서 새로운 개념의 시술로, 표피는 보호하면서 진피 층의 리모델링을 유도하므로 ‘Sublative 피부재생술’로도 불린다’”며 “표피의 영향을 최소화하므로 다운타임이 타 시술에 비해 짧아 일상생활에 큰 불편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e2는 안정성과 효과성을 극대화한 피부 프로그램으로 한 사람당 1개의 멸균화 된 개인 팁을 사용, 감염의 우려 없이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다양한 적응증에 따라 조직 응고와 열손상의 정도, 박피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선택 펄스가 장착되어 환자에 상태에 따라 치료 받을 수 있다.
또한 e2는 세계 피부과 학회지에 ‘프락셔널 고주파 시스템을 이용한 피부재생술과 주름 개선’에 관한 논문이 게재되기도 해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는 레이저 이며, 얼굴의 전체 시술 시간은 약 20분 정도로 통증 없는 시술이 간단하고 시술 직후에 시술 부위가 약간 붉고 화끈거릴 수 있지만 환자 맞춤형 시술로써 매우 높은 만족도를 지니는 안정적인 시술방법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선릉예인피부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