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이 소생하는 봄은 단연 여성의 계절. 아직 찬바람이 매서운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2011년의 봄은 빠르게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봄을 위해 여성들은 가장 먼저 무엇을 준비할까? 화사하고 아름다운 패션 아이템, 이른바 봄 신상이 빠질 수 없다. 두툼하고 칙칙한 겨울 옷을 벗고 여성만의 아름다움을 빛내주는 패션 아이템이야말로 여성들이 봄을 애타게 기다리는 주된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옷장 속에 고이 모셔둔 패션 아이템만으로 봄을 맞이할 수 있을까? 어쩌면 아름다운 봄을 맞이하기 위해 더욱 필요한 것은 결점 없이 환히 빛나는 피부라고 할 수 있다. 다소 수수하고 검소한 옷을 입었더라도 티없이 맑게 빛나는 피부를 가진 여성이라면 이렇다 할 치장 없이도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는 것은 당연지사다.
하지만 노력 없이 이런 피부를 가질 수 없다는 것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사실이다. 중요한 것은 내 피부의 아름다움을 위해 꾸준히 관리하고 피부의 노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피부노화 현상을 빠르게 개선시켜주는, 한 차원 다른 IPL인 솔라리가 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솔라리는 450nm ~ 950nm 의 다 파장의 빛을 이용하여 피부의 다양한 질환과 피부 노화성 변화들을 치료하는 장비이다.

부천 더 피부과 박일중 원장은 “솔라리는 단일 파장이 아니라 다 파장의 빛을 방출하는 것이 특징으로, 피부를 박피하지 않고 빛 에너지만 피부로 투과시키는 치료법이다”라고 밝히면서 “치료효과가 있는 파장의 에너지량은 증대시키고, 치료에 불필요한 파장은 확실하게 차단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그 부작용은 최소화됐고 치료의 효과는 극대화했다. 또한 피부 온도를 기계가 인식해 화상 가능성을 감지하면 빛 쪼이기를 저절로 멈추는 ‘인공지능 냉각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전한 시술법이다.
박원장은 “6개의 다양하고 정교한 컷오프 필터를 제공해 각 병변에 적합한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며 빠른 조사 속도로 인해 시술시간을 단축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피부재생은 물론 제모, 안면홍조, 혈관확장증 등의 혈관성 병변치료,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성 병변 치료 등 피부 전반적인 질환에 효과적인 시술이다”라고 설명한다. /강진수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