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치료, 남성 임플란트 수술이 최후이자 최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15 09: 12

-당뇨병과 신경손상으로 인한 발기부전 시 최선의 방법
평범한 가정의 가장인 B씨는 3교대 근무를 하는 대기업의 반도체 생산라인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평점한 직장인이다. 하지만 늘상 3교대를 하는 회사생활로 때문에 불규칙한 식생활과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만성 당뇨병을 진단 받게 되었다.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불규칙한 회사 생활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했던 B씨는 어느 날부터 발기가 잘 되지 않아 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진단 결과 발기 부전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당뇨병에 의하여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빈도는 약 30~60% 정도로 발기부전이 당뇨병과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당뇨병의 증상은 인체 어느 기관에서나 볼 수 있는데 그 중 발기부전의 원인으로는 혈당이 높아져 음경에 있는 핏줄과 신경이 손상되어 성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감소 시켜 성욕을 감퇴 시키고 발기부전을 발생시킨다.

현재 발기부전 치료는 획기적으로 발전하여 대부분의 발기부전은 경구약물치료나 주사요법 등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B씨처럼 만성적 당뇨병이나, 척추손상, 전립선암, 대장암수술, 후의 신경 손상 등으로 인해 발기부전이 발생한 환자들은 약물이나 주사를 이용한 치료방법으로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남성 임플란트 수술의 전문가로 유명한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경구약물치료나 주사요법으로도 발기부전치료에 효과가 없는 경우 음경에 보형물을 삽입해 인위적으로 발기가 가능하게 해주는 남성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임플란트 삽입술 수술을 받으면 자연적인 발기 기능은 완전히 상실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적인 발기 능력을 유지하지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의 발기 부전 치료를 받아 본 후 효과가 없을 경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남성임플란트 수술을 받는 것을 권합니다"라며 남성 임플란트 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남성 임플란트 수술은 B씨와 같이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원인이 관계없이 어떠한 원인에 의한 발기부전에서도 적용 될 수 있으며, 수술 후에도 감각이 유지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성생활이 가능해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방법이다. 또한 연령과 질환에 관계없이 누구나 시술이 가능하며 한번 시술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수술 후에도 음경의 모든 감각은 그대로 유지 되므로 정상적인 성관계가 가능하다.
성관계 시 체내에 삽입된 버튼을 작동해 언제든지 발기가 가능하며 원하는 시간만큼 발기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성관계 발기부전으로 인한 좌절감을 느끼지 않고 자신감을 지켜주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평상시에도 자연스러운 외양을 유지 하기 때문에 수술의 표시가 전혀 나지 않는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