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하이텍㈜, 베네수엘라 모빌넷에 431만 달러 GPS단말기 공급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15 10: 41

-올해 총 100억 원 정도의 GPS 단말기를 수출할 것으로 기대
반도체 부품 제조 전문업체 에이스하이텍㈜ (대표 장석수, www.acehitec.com)이 약 48억 원 공급 계약에 성공했다. 이번 계약으로 성사된 수주금액은 에이스하이텍㈜의 2010년 매출액 대비 143%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에이스하이텍㈜은 베네수엘라 통신업자 모빌넷(Movilnet)의 공급업체인 커뮤니텔(Comunitel)에 431만 달러 규모의 GPS 단말기(GPS Tracking System) 공급 계약을 지난 1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하반기부터 신규사업으로 IT 제품사업에 진출한 에이스하이텍㈜은 초도 생산물량을 CDMA 기반의 통신서비스를 하고 있는 베네수엘라 최대의 국영통신사업자인 모빌넷에 수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에 공급하는 GPS 단말기는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 GPS에 비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위치추적기능을 강화해 PC나 Sever에서 GPS 단말기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에이스하이텍 관계자는 “모빌넷에 이번 1차 공급물량을 포함해 올해 총 100억 원의 GPS 단말기를 수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해외시장 확대 및 다각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CDMA 기반의 GPS 단말기 공급을 필두로 하여 GSM기반의 GPS 단말기의 공급도 추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하이텍㈜은 반도체&LCD 장비부품 사업을 비롯해 OLED 사업, 반도체 세라믹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