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사 대표업체 현대해운, 롯데면세점과 MOU 체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17 11: 11

해외이사 분야 랭키닷컴 1위인 현대해운이 롯데면세점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분야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양사는 공동마케팅 추진을 통해 사업적 기회를 모색하고 고객 서비스 증대를 도모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해외이사 전문기업과 면세점 간의 최초 협업으로, 적립금 지급제도 등을 시행하는 한편 고객유치와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최영수 호텔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해외이사업체 현대해운과 롯데면세점은 각기 자기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50%를 달성한 1위 기업”이라며, “이번 제휴는 이러한 선두업체들이 각 사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고 업무제휴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해외이사전문업체인 현대해운 고객에게 지급되는 적립금은 구매금액의 50%만 사용가능했던 기존 롯데면세점 적립금과 달리 100%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해외이사전문 현대해운을 통해 새롭게 롯데면세점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만 1,000원 적립금이 별도로 지급된다. 롯데면세점 기존회원의 경우 최대15% 할인, 환전우대, 호텔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VIP GOLD회원으로의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명현 현대해운 대표이사는 이에 “랭키닷컴 1위 해외이사 전문업체와 면세점이 손잡은 이번 MOU를 통한 이러한 서비스는 현대해운을 통해서 해외이사, 국제이사, 해외이주, 해외이민, 미국이사, 미국이민, 일본이민 등 해외로 이사, 이민, 이주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특별하면서도 실용적인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한 정확한 이해에 기반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하는 만큼 현대해운을 통해 해외이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만족도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나먼 타지로의 이사, 그리고 마음에 그리던 귀국이사, 해외이사, 이민, 이주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이사준비에 대한 부분은 해외이사 전문업체인 현대해운을 통해서 맘 편히 준비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현대해운의 몫이라고 현대해운 관계자는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 지난 달 28일 롯데본사에서 있었던 협약식에서 조명현 현대해운 해외이사업체 대표이사(왼쪽)가 최영수 호텔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