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세일즈다.”
우리에게는 ‘세일즈맨’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다. ‘장사꾼’, ‘돈을 밝히는 사람’ 등의 부정적인 이미지도 갖고 있는 반면, ‘열심히 사는 사람’ 등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
김효석 원장은 “홈쇼핑 마케팅을 비롯한 여러 세일즈 성공에 있어서 중요시하는 점은 세일즈 성공의 원리와 함께 마음자세, 태도 그리고 행동양식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고객을 끊임없이 감동시키고 베풀어서 그들을 내 사람으로 만든 밑바탕이 판매왕의 비결이다”라고 강조했다.
김효석 원장은 이 책에 그런 바람을 담았다. 먼저 나를 돌아보고 자신을 설득할 수 있는 마인드를 훈련하는 법과 필자의 쇼호스트 시절 경험과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책의 내용에는 홈쇼핑의 이야기가 자주 나온다. 이는 홈쇼핑은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매체이고 쇼호스트는 TV를 통해 쉽게 만날 수 있는 세일즈맨의 대표적인 직업이라 소개하면서 쇼호스트들의 숨겨져 있는 비밀들을 거침없이 공개하고 있다.
이 책은 좋은 상품이 고객의 손에 갈 수 있게 하는 쇼호스트 및 세일즈맨의 성공 전략을 알려주는 전술서이자 교본이라 할 수 있겠다.
▶저자 김효석은?
저자는 대학시절 소화기 방문판매로 첫 세일즈의 길에 들어섰다. 아나운서가 꿈이었던 그는 영업과 방송에 고민을 하다가 첫 직장은 보험회사에 수석입사를 했고 이내 평화방송국 아나운서 생활도 해봤다.
이후 홈쇼핑이 생기고 영업과 방송을 모두 할 수 있는 쇼호스트로 전업을 한다. 그는 입사 3개월 만에 최초로 프로그램당 10억 매출의 벽을 깨고 일약 스타로 등극해서 매년 매출기록을 갈아 치웠다. 그는 3년 연속 매출액, 달성률, 최다방송 상을 휩쓰는 등 세일즈달인으로 인정받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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