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지상직으로 근무하려면?
인천공항에 하루에 드나드는 사람들은 모두 몇이나 될까? 무려 15만 여명의 이용객들이 드나든다고 한다. 그럼 이곳에서 승객들의 안전과 원활한 탑승을 위해 일하는 모든 사람들은 누구일까? 바로 항공사지상직 직원이다. 대표적으로는 공항에서 예약, 발권 등 직접 승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공항 여객 서비스 직원이 있으며, 그 외에도 라운지, 출입국, 체크-인 카운터, 승무원 담당, 수하물 담당, 카고 담당 등이 있다. 또한 전문직종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정년까지 충분히 일할 수 있으며, 여성 근무자에게는 출산이나 유아휴직제도뿐만 아니라 자기개발을 위한 휴직제도도 있다.
그래서인지 항공사지상직으로의 취업을 준비하고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늘어나고 있는 수요와 맞물려 전문교육기관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전문교육기관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아이비지상직학원에 준비방법을 물어보았다.

-항공사지상직취업 준비는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
▲기본적으로 항공사지상직 지원조건에서 학력, 학과, 나이, 성별, 신체적인 조건은 제한이 없다. 누구나 능력만 되면 뽑힐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아서 본인의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경쟁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비지상직학원 취업지원팀 최인섭 과장은 이렇게 귀띔한다. 우선 CRS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이다. CRS프로그램는 공항에서 쓰는 예약, 발권 시스템으로 기본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채용조건에서 CRS프로그램 자격증을 지원조건에 명시하는 경우도 있고, 서류전형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 자격증 취득 시 유리한 채용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지상직을 꿈꾸는 지원자들이라면 고려해 볼만하다.
또한 항공사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항공사의 경우 준비지식이 없으면 면접에 들어가서 낭패를 보기 일수다. 공항 전반 돌아가는 사정을 일반인들이 알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관에서 교육을 받으면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아이비지상직학원(서울 강남 위치)은 항공인력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업지원까지 해주는 곳이다. 캐세이퍼시픽, 동방항공, 중화항공, 에어캐나다경력자가 전담으로 교육을 하고 취업지원팀은 재학생들의 취업관리를 해주고 있다. 또 에미레이트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루프트한자 등 항공사지상직 채용을 독점하고 있다는 점은 아이비지상직학원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노동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국비지원(근로자수강지원, 근로자능력개발카드, 실업자계좌제)의 수강료혜택도 있다.

지상직 취업 및 진로상담은 문의 02-556-5423 (www.ivynara.com) 아이비지상직아카데미 서울본사로 연락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