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감을 주는 인상을 만드는 이미지 메이킹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23 09: 27

첫 만남에서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시간은 불과 몇 초에 지나지 않는다. 첫인상은 사람의 외적인 특성에 좌우되는 경향이 높고, 한번 인식된 첫인상을 바꾸기란 의외로 굉장히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면접, 입사를 앞둔 사회초년생들에게 있어서 첫인상의 중요성은 반드시 명심해야 할 부분이다.
▲단정한 옷차림은 기본 중의 기본
사람의 옷차림은 그 사람의 경제적인 지위, 직업, 교육수준, 성격 등을 가늠하게 하는 요소이다. 일단 회사의 분위기, 본인이 맡게 될 업무의 특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의상을 연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컬러는 블랙, 그레이, 베이지 등의 기본 컬러 위주로 선택하고 활용도가 높은 원버튼 재킷은 한두 벌쯤 준비하는 것이 좋다. 상하의 통일된 색상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포인트 컬러나 액세서리를 사용, 적절하게 매치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여성은 블라우스나 스카프 정도로만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으며 남성은 셔츠보다 어두운 톤의 넥타이를 매면 안정감 있어 보인다.

▲긍정적이고 스마트한 인상을 주는 메이크업
피부표현은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결점은 커버하면서 두껍지 않게 표현해야 한다. 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톤 정도 밝은 컬러를 선택하고 입술은 생기있고 화사해 보일 수 있도록 핑크계열의 립제품으로 마무리 한다. 아이메이크업은 스마트한 인상을 연출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또렷한 눈매표현이 관건이다. 광택이 심한 펄이나 진한 컬러의 섀도우 사용은 자제하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야 한다.
탑클래스 성형외과 김형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깊이감이 있으면서 또렷한 눈매는 믿음직스러운 인상을 주게 되고 눈썹을 깔끔하게 빗어주어 정리하면 스마트한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조언한다.
▲성형의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자연유착 눈 성형
김형준 원장은 “눈 성형은 얼굴의 비율과 눈의 형태를 고려하여 최대한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개개인의 피부의 탄력, 눈의 크기, 모양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지만, ‘자연유착 쌍꺼풀’은 타고난 듯 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법으로 눈두덩이 두꺼운 경우에도 시행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라고 설명했다.
기존의 쌍꺼풀 수술법이 피부와 쌍꺼풀을 만드는 근육들을 강제적으로 고정시키는 방식이었다라고 한다면 자연유착 쌍꺼풀은 눈꺼풀에 쌍꺼풀라인이 자연스럽게 생성될 수 있도록 하는 수술법이다. 쌍꺼풀을 만드는 근육과 피부와의 사이에서 조직 간의 유착을 유도하여 눈두덩이 두툼한 경우에는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