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 이전에는 눈, 코, 입 즉 이목구비가 아름다운 사람을 미인이라고 여겼다면 요즘에는 얼굴 전체의 조화와 얼굴라인이 균형을 이뤄야 미인의 조건을 갖췄다고 여긴다. 조화와 균형 모두를 만족하는 얼굴라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턱은 얼굴형이 마무리 되는 부위로, 턱 모양에 따라 전반적인 인상이 상당 부분 좌지우지되는 편이다. 얼굴을 정면에서 3등분했을 때 앞쪽 턱 끝은 가장 하단 1/3을 결정하게 되고, 이 길이의 비율이 전체적인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이다.
‣ 무턱교정으로 이미지 개선 100%

드림성형외과본원 김영준 원장은 “얼굴의 아래 3등분의 비율이 전체의 1/3의 길이보다 짧은 경우 빈약하고 약한 인상을 주기 쉽다.”며 “이는 단순 얼굴 생김새뿐만 아니라 실제 가진 능력보다 과소평가 받는 등 성격적인 부분에서 마이너스 요인이 되기도 한다.”고 전한다.
이러한 경우 빈약한 아래턱을 보강하여 얼굴 전체의 비율에 맞게 크기와 길이를 늘려주면 전체적인 안면윤곽과 이미지 교정 효과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턱 끝이 길거나 돌출된 경우에도 이를 줄여줌으로써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 360˚ 변신 위한 무턱교정 수술 방법
무턱수술에는 절골술과 보형물 삽입술의 2가지 방법이 있다. 절골술은 뒤로 들어가 있는 턱 끝 뼈를 잘라서 앞으로 움직여주는 방법, 보형물 삽입술은 턱 끝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턱의 크기를 크게 하거나 턱 끝 포인트의 위치를 이동시켜주는 방법이다.
절골술의 경우 수술 후 턱 끝, 입모양이 비교적 자연스럽고 목선이 예뻐진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보형물 삽입술의 장점은 수술 부담이 최소화되었다는 점이다. 수술 후 1주일 정도만 지나면 충분히 회복되며 마취 또한 국소마취로 큰 부담이 없다.
드림성형외과 본원 김영준 원장은 “최근 들어 보형물 삽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은 아니다.”며 “돌출입에 의해 무턱처럼 보이는 경우 턱 끝이 뭉툭해 보이거나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며 수술 정도가 4~5mm 이상으로 큰 경우 턱 끝 모양이 다소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 외에도 긴 얼굴이 동반된 경우 수술 후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일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또한 이전에 보형물 삽입술을 받아 연부조직 구축현상이 일어났던 경우에도 보형물 삽입이적절하지 않다. 위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보형물 삽입보다는 절골술을 선택해야 더 좋은 무턱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겠다.
이미지 변신에 상당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무턱교정이지만, 보다 확실한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필수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턱 모양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물론, 수술 방법 또한 꼼꼼하게 따져보면 더욱 만족할만한 수술 결과로 이어질 수 있겠다.
무턱교정 TIP)
무턱교정전문 드림성형외과 김영준원장은 압구정에 위치한 드림성형외과 본원에서만 수술을 집도한다. 압구정에 위치한 드림성형외과 본원은 구 안세병원사거리, 현 강남을지병원 사거리에 인접해 있다. 압구정역 4번 출구로 나온 뒤에 250m 직진하면 된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