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성형으로 만드는 얼굴의 S라인, 황금비율을 만들자~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3.25 17: 17

이마는 예로부터 얼굴의 인상을 결정짓는 미의 기준으로 인식돼 왔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한복에 어울리는 ‘올림머리’를 해 왔기 때문에 외적으로 더욱 이마가 중요시 돼왔다.
하지만 지금도 이마는 얼굴의 S라인을 결정하는 곳으로,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강조되고 있는 부위이다. 이마가 적당히 볼록하고 둥근형을 가지고 있으면 얼굴선이 살아나는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입체감 있는 얼굴라인은 옆모습에서 더욱 확실하게 구별되는데, 볼륨감 있는 이마와 오뚝한 코, 갸름하고 우아하게 흐르는 턱 선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뤄야 여성스럽게 매력적인 얼굴이 될 수 있다.

이렇게 이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동안열풍과 관련이 깊다. 볼록하고 둥그스름한 이마는 좀 더 어려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동안이 되길 원하는 여성들은 이마성형을 통해서라도 예쁜 이마를 가지려고 한다.
아름다운 이마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거나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간단하기는 하지만, 이마의 지방흡수율이 높아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면이 없지 않다. 정확하고 깔끔한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마에 맞게 특수 제작한 실리콘 보형물을 이마에 삽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보형물 이마성형은 정확한 사전 제작에 의하여 만들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데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은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신체에 부담이 적고, 이마 위, 머릿속으로 약 3-4cm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하고 시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형물을 제거하면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보형물 성형은 밋밋하고 함몰된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데 가장 많이 시술되는 방법이다. 보형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매드포어 등 매우 많은 종류가 있으나, 전 세계적으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실리콘은 수십 년 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고, 시술이 간편하여 수술에 대한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적으며, 환자 개개인의 이마의 모양에 따라 개별적인 맞춤이 가능하며, 촉감이 실제 이마와 비슷하다는 점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볼륨 있고 둥근 이마는 여성의 얼굴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중심요소이다. 볼수록 끌리는 매력적이고 지적인 이미지로 변신하길 원한다면 이마성형을 시도해보자. 얼굴의 명품 라인이이 살아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fe@osen.co.kr
<사진출처>성형외과 전문의 황귀환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