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크기 확대에 조루수술까지, 남성 복합수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28 09: 20

비뇨기과를 찾아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남성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사람들 중에는 성기의 크기가 실제로 작아서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남성들도 있고, 자신의 성기 크기가 다른 남성들보다 훨씬 컸으면 하는 마음에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남성들도 있을 것이다.
남성의 음경은 백막으로 둘러 쌓인 발기에 관여하는 음경해면체 부위와 요도해면체 부위, 귀두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귀두와 음경 백막 사이를 박리한 후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떼어낸 진피를 넣는 방법이 자가진피 이식술이고, 인공으로 만들어진 대체진피나 저장진피를 넣는 방법을 대체진피 이식술 혹은 저장진피 이식술이라고 부른다. 진피가 아닌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실리콘링이나 실리콘바를 삽입할 경우에는 실리콘링 삽입술, 실리콘바 삽입술이 된다.
이러한 방법은 대개 음경의 둘레를 키우는 남성수술이다. 반면에 귀두만 확대하는 음경확대수술도 있다. 주사기를 이용해서 귀두테두리쪽의 점막과 해면체 사이의 경계부위에 약물을 주입하여 귀두를 확대하는 귀두확대술이다.

또한, 음경의 길이를 길게 만드는 것 역시 가능하다. 현수인대나 삼각인대를 잘라주고 주변 조직을 박리하여 숨겨진 음경을 밖으로 꺼내주는 길이연장술을 해주면 된다.
과거에는 음경확대수술을 원하는 경우 이러한 방법들 중에서 어느 한 가지만 시행해야 했으며, 둘레를 확대한 후 길이를 연장하고 싶을 경우에는 둘레확대가 회복될 때 까지 기다렸다가 길이연장을 해야 했다.
그렇지만, 오늘날에는 의학기술이 발달해서 이러한 둘레확대, 귀두확대, 길이연장을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으며, 이에 추가하여 조루수술까지도 가능할 정도로 발전되었다. 이른바 남성 복합수술이 개발된 것이다.
음경확대수술 전문의로 유명한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최근에는 음경확대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여 자신의 성기가 왜소한 경우에만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기를 정상인들보다 훨씬 크게 만들고 싶어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은 대개 둘레확대, 귀두확대에 길이연장까지 모두 받기를 원하며, 지속시간을 늘리기 위해 조루수술까지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를 만족시켜주는 수술이 바로 복합수술입니다”라며 음경확대수술의 인식이 바뀌어 복합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복합수술은 모든 수술을 여러 번 따로 받아야 했던 과거에 비해서 훨씬 시간이 짧아졌고, 비용면에서도 더욱 저렴해졌다는 장점을 가진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한 가지 수술만을 받지 않고 복합수술을 통해 여러 가지 수술을 한번에 받으려는 실용적인 남성들이 늘어났다고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