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성형 수술은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일반화되었다. 특히 눈 성형과 코 성형은 수술을 하지 않은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일반화 된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일반화된 성형 수술은 그만큼 큰 부작용을 만들어냈다. 큰 고민 없이 행한 수술로 원래 얼굴보다 더 부자연스러운 얼굴을 갖게 되었거나 생활에 불편할 정도의 부작용을 갖게 된 사례가 그 경우이다.
아름다워지기 위해 성형 수술을 했다가 오히려 본래의 모습보다 못한 모습을 갖게 된 성형 수술. 그래서인지 요즘은 실패한 성형 수술의 재 수술이 유행이다. 하지만 일반 성형 수술보다 더 어렵다는 성형 재수술이기 때문에 부담감이 더욱 큰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이번만은 실패하지 말아야지 하는 결심으로 조금 더 깊이 성형 수술에 대해 생각해보자.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시술되는 성형 수술이 바로 눈 성형이다. 그래서인지 눈 성형의 불만족으로 재수술을 원하는 이들이 가장 많다. 쌍꺼풀 재수술을 원하는 이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공통점이 있다. 성형 수술 중 비교적 쉽고 부담 없는 쌍꺼풀 수술이기에 별 생각 없이 병원을 선택한 경우, 자신의 눈의 상태나 얼굴 등을 고려하지 않고 남들처럼 성형 수술을 한 경우, 또는 무허가 시술소를 통해 수술을 받은 경우 등의 공통점이 있는 것. 공통적으로 쌍꺼풀 수술에 대한 지나친 가벼움이 불러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눈이란 수술하기 가장 쉬운 부분일지는 모르지만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그 어느 부위보다 수술에 조심스러워야 한다.

눈 성형을 위해서는 자신의 눈 상태 파악이 가장 중요하다. 눈의 지방의 양을 파악해 매몰법과 절개법 중 선택을 해야 한다. 또한 눈의 길이와 몽고 주름의 상태를 파악해 앞트임이나 뒤트임 등의 여부로 눈의 인상을 결정해야 한다. 이러한 종합적인 과정을 거친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하는 것이다. 특히 재수술을 생각한다면 좀 더 숙련된 의료진의 솜씨가 필요함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의사의 해부학적 지식과 오랜 경험으로 쌓은 숙련도, 환자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상처나 더 큰 부작용 없이 눈을 아름답게 만들어줄 실력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이에 대해 영등포 미즈 성형외과의 박혜준 원장은 “요즘 성형 재수술을 전문으로 시술하는 병원이 늘고 있다. 하지만 그 어떤 수술보다 신중하고 조심해야 할 재수술을 위해서는 자신의 눈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줄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의 광고만 믿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 여부와 수술의 과정을 결정할 것을 권한다.”며 조언했다.
아름다워지기 위해 선택했다가 더 큰 상처를 주는 성형 부작용. 잘못된 수술로 잃어버렸던 아름다움에 대한 희망, 이제 재수술을 통해 되찾아보는 건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