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성형3인방의 주름이야기15 - 눈가주름 없애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29 09: 35

[뷰티칼럼] 맹위를 떨치던 동장군의 기세도 어느새 사그라지고 완연한 봄기운이 가득하다.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세월을 막지 못하듯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물론 피부 관리를 통해 주름의 생성을 늦추거나 완화할 수는 있지만 완전히 막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눈꺼풀도 조금씩 처지게 된다. 이 경우 피곤해 보이거나 아픈 사람처럼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
눈가주름은 눈의 가장자리에 까마귀발과 같은 3개의 주된 주름과 눈 밑의 잔주름들로 나눌 수 있다. 눈가주름을 예방하려면 눈을 비비는 습관을 삼가 하고 주름이 생기기 전부터 아이 케어 제품을 통해 미리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눈가주름 개선에는 보톡스를 이용한 시술이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보톡스는 표정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 시켜 표정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는 시술법으로 그 효과가 4~6 개월 정도 유지된다.
깊은 주름이 자리 잡기 전 나타나는 가늘고 얕은 주름에 효과적으로 주름이 잡히기 시작하는 30~40대 초반에 6개월 간격으로 3~4번 시술하면 장기적으로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마취가 필요없으며 시술이 간편하고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어 안면주름 치료에 널리 사용된다.
주름이 제법 깊은 편이라면 필러와 병행하여 치료를 하기도 한다. 시술 후 서서히 당겨 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필러와 마찬가지로 주사로 이루어지는 쁘띠성형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으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중 장년층 눈가주름 수술 중 가장 많이 이뤄지는 수술 중 하나인 상안검 성형술도 주름 제거에 효과적이다.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는 경우에는 처진 부위를 일부 제거하고 고정해준다. 이 수술의 목표는 윗 눈꺼풀을 노화 이전의 상태로 돌려놓는 것이다. /김성기성형외과 김성기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