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전통의 국내 최초 승무원, 지상직 채용대행 학원 ANC에서 2011년 상반기 외항사, 국내항공사 승무원과 지상직의 채용대행에 본격적인 신호탄을 올렸다.
ANC지상직에서는 올초 에어캐나다와 에띠아드 항공사를 필두로 채용대행을 시작했고 승무원부서에서는 베트남항공 채용을 단독으로 특채 진행한 바 있다. 이어 지난 3월 28일는 승무원 부서에서는 필리핀항공 채용공고를 올렸으며 지상직 부서에서는 국내 이스타항공, 외국 에어아시아, 핀에어, 세부퍼시픽 항공사의 채용대행을 내놓은 상태다.
ANC 관계자는 이러한 채용 러시가 끝이 아닌 시작이라고 말한다. 대형 외국항공사의 승무원과 지상직 채용이 중하반기에 많이 기다리고 있다는 귀띔이다. 올 한해 국내항공사와 외국항공사의 승무원과 지상직 취업은 그 어느 해보다 문호가 활짝 열려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항공사 승무원과 지상직 취업에서 최고 합격률에 도전하고 있는 ANC에서는 승무원 부서와 지상직 부서가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최상의 결과를 내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한다. 항공업계 활성화로 국내와 외국항공사의 승무원과 지상직 채용이 큰 축이 되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2011년 항공업계의 취업 빅뱅이 어떤 모습으로 맺어질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문의 ANC승무원학원(www.anc.co.kr) 대표번호 1644-0222, ANC지상직학원(www.iloveanc.com) 대표번호 02)548-6799.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