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홈페이지 통해 아토피 강좌 무료 신청
한의학에서는 체온의 변화가 병의 주요 원인이 되는 것으로 파악, 전문가들은 표면에 나타난 증세에만 대처하는 대증요법으로는 건강 유지나 병 치료의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는다고 전한다.
아토피알레르기는 사회적인 문제를 함께 동반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2차적으로 우려되는 환자의 심리적 장애를 예방하고 심신을 다스리는 과정이 병행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프리허그아토피학교’는 무료 체험 강좌를 진행, 그간 아토피로 인해 지친 환자와 가족들에게 많은 정보와 희망을 전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남양아이, 송파구 아토피어린이집, 도시와생활, 한살림 등 다양한 협찬사와 함께 진행되는 '프리허그아토피학교'는 1일 무료체험강좌 형태로, 앞으로 별도 사업자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되고 유지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아토피혁명'책 발간기념으로 저자와 함께하는 아토피 무료체험강좌인 ‘프리허그아토피학교’ 아토피혁명 아토피교실을 개설하여 홈페이지(www.freehugatopy.com)를 통해 아토피학교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 결과, 호응이 좋아 모집 첫 날 모두 마감되었다.
아토피치료를 포기했던 이들이나 재발과 악화되는 아토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경우, 아토피치료에 불신을 가졌던 많은 환자들은 이번 무료로 진행되는 아토피학교 체험강좌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아토피 무료 체험 강좌는 앞으로 아토피로 인해 심신이 지친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프리허그아토피학교의 박건, 서산 원장은 “앞으로 ‘프리허그아토피학교’에서는 아토피의 발생원인과 체온면역치료법을 통해 아토피를 치료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치료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아토피 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강의를 통해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참가자들에게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한다.
아토피치료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프리허그아토피학교를 통해서 찾아가는 아토피무료강좌는 앞으로 치료요리, 심리상담 등 다양한 아토피관련 프로그램이 개설될 예정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