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리프트 주름성형으로 흉터걱정 없이 주름을 팽팽하게!!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3.29 17: 00

젊고 어려보이고 싶은 마음은 모든 여성들의 한결같은 바람이다. 젊을 때의 탱탱하고 매끈한 피부와 하얀 피부는 여성을 보다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동안열풍으로 인해 피부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피부는 관리하기에 따라 차이가 크게 나타나기 때문에 얼마나 노력과 투자를 하느냐에 따라 피부 상태를 결정할 수 있다. 그렇다면 ‘동안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답은 바로 ‘주름관리’에 있다. 동안의 적이라 할 수 있는 ‘주름’만 잘 관리해도 20대의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진행된 주름의 경우, 화장품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주름성형’에 눈을 돌리는 여성들이 많다. 주름성형이란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인 얼굴이나 목, 손 등에 절개 수술이나 필러 등을 사용해 주름을 팽팽하게 펴주는 성형을 말한다.

최근에는 수술의 부담이 없는 보톡스나 필러 등의 쁘띠성형이 유행하면서, 큰 비용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쁘띠성형의 경우, 효과의 지속기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수술의 부담을 줄이면서도 한 번에 효과적인 치료를 원하는 경우에는, ‘퀵리프트’와 ‘최소절개 안면거상술’을 좋은 방법이다.
퀵리프트, 최소절개 안면거상술, 흉터걱정 없이 주름을 팽팽하게!
퀵리프트는 피부절개를 하지 않고 앱토스라는 특수한 실을 피부아래에 삽입하여 주는 방법으로, 처진 얼굴을 위쪽으로 당겨주는 효과를 주어 탄력 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술시간이 30분 정도로 짧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도 어려움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최소절개 안면거상술 이마와 귀 옆쪽에 최소절개를 하여, 단순히 피부만을 당겨주는 것이 아니라 피부아래에 존재하는 근막을 분리하여 당겨주어, 노화이전의 상태로 복원시켜주는 수술이다. 이 시술은 퀵리프트 보다는 시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은 길지만, 깊은 주름이나 연령층이 높은 경우에 근본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수술 흉터를 1/2이하로 줄일 수 있어 수술의 흔적을 알아채기 어렵기 때문에, 수술 후의 흉터를 극도로 싫어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주름은 한번 생기면 원 상태로 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따라서 되도록 젊었을 때부터 리프팅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주어야 하고,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만약, 이미 생긴 주름으로 고민한다면, 어렵지 않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 전문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 성형외과 전문의 황귀환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