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3월 음원차트 휩쓸었다.. 월간 10위권에 3곡 랭크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1.04.01 16: 12

 
빅뱅이 지난 3월 월간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빅뱅은 지난 1일 집계된 멜론, 엠넷, 도시락 등 음원 차트에서 4집 타이틀곡 '투나잇'을 비롯해 앨범 수록곡 '카페'와 '왓 이즈 라이트'를 톱텐안에 진입시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투나잇'은 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으며, ‘카페’는 엠넷과 도시락에서 5위, 멜론에서는 6위를 차지했다. ‘왓 이즈 라이트’는 멜론 5위, 엠넷과 도시락에서는 10위에 랭크됐다.
 
새 앨범 수록곡들이 실시간 차트 톱텐 안에 드는 것도 쉽지 않은데, 월간 차트마저 점령한 것은 빅뱅이 대중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음악으로 롱런에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빅뱅은 이 기세를 몰아 오는 8일 신곡 ‘스투피드 라이어(Stupid Liar)’와 ‘러브송(Love Song)’이 수록된 스페셜 에디션을 발표한다.
 
‘스투피드 라이어’의 경우 빅뱅 미니4집에서 ‘투나이트’와 타이틀곡 경쟁을 벌일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매력적인 곡으로 1일 30초 선공개만으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빅뱅은 오는 10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신곡 ‘스투피드 라이어’와 ‘러브송(Love song)’의 활동을 시작한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