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전문가 박민선 원장의 '다이어트로 성인병까지 예방하는 법'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04 08: 55

SBS모닝와이드, 체지방 분해약물과 광양자치료 방법으로 요요없어 인기
가정주부 K씨는 요즘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생활패턴이 불규칙해지면서 남편의 아랫배가 급격히 늘어나 걱정이 늘었다. K씨는 모처럼 쉬는 날 남편과 함께 근처 공원에서의 운동을 마음 먹어도 피곤한 모습이 역력한 남편의 자는 모습을 보자니 남편의 건강이 걱정되면서도 선뜻 남편을 깨워 운동을 하러 나서기 힘들었다.
이처럼 주부 K씨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특히 복부에 생긴 비만은 남녀를 불문하고 고민 속으로 빠트리는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복부비만이 위험한 원인으로는 바로 복부에 생긴 내장지방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내장지방은 복부 장기 사이에 지방이 끼어 있는 것으로써 각종 성인병의 큰 원인을 차지하기 때문에 복부비만의 대한 위험성이 날로 높아만 가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복부비만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사람들은 비만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 하지만 여유가 없어 운동이 쉽지 않고 체계적인 식단조절 또한 어려운 직장인들 같은 경우에는 마땅한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병원을 찾아 비만치료를 하는 사람이 늘어났다. 특히 체계적인 비만치료프로그램을 통해 복부비만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하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작용이 없는 비만클리닉의 비만치료는 스트레스,호르몬 불균형 등 비만의 원인을 규명하고 세포 에너지 사용을 증가시켜 요요현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해주는 효과적인 치료이다.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더맑은 클리닉의 박민선 원장은 “다이어트 후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 비만클리닉의 비만프로그램을 통해 요요걱정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정확한 검사와 상담, 생활태도 등을 알아내어 원인을 규명합니다. 그 후 실현 가능한 식이요법과 운동 요법을 처방하여 체중감량을 돕고 그 이외에 광양자치료나 항산화 체지방 분해 주사를 통해 환자 개인에게 더욱 알맞은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라고 비만클리닉에 대해 전했다.
이와 같이 비만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한다면, 성인병의 위험에서까지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평소 당뇨나 고혈압의 증상을 앓고 있었더라면 복부비만을 치료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박민선 원장은 4월 1일 아침에 방영된 SBS TV 출발 모닝와이드 ‘건강고수’ 판정단으로 출연해 불규칙한 식사 습관이 원인이 되어 나타난 급성 골수성 백혈병을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극복한 주인공과 관련해 유익한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