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항과 면접준비 실전 감각을 키워라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04 11: 10

청년실업 증가, 전문직업의 강세로 고3수험생의 스튜어디스학과에 대한 관심도가 갈수록 증가되어가고 있다.
2011년 대학입시에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경우 수시정시 모두 3000여명이 지원하는 놀라운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다. 그렇다면 스튜어디스학과 면접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일까?
스튜어디스학과의 대표주자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경우 2011년 입시에서는 기존과 달리 메이크업 헤어 등에서 고 3학생들의 현실을 상당히 감안했다. 학교측에서 제공한 면티를 입게 했고 구두는 슬리퍼로 대체해 면접이 진행 됐다. 동일한 옷 동일한 슬리퍼라면 과연 당락은 어디서 좌우되었을까?
스튜어디스학과의 경우 내신성적 보다 면접의 비율이 많이 높다. 적게는 60% 에서 90% 까지 면접의 비중을 두는 학교가 있다. 승무원 교육을 대표하는 학교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등은 어떻해 면접을 준비해야 하는걸까?
많은 고3 수험생들과 재수생들은 항공운항과 면접준비를 위해 기출문제 혹은 선배들, 선생들의 조언을 통해 면접준비를 한다. 항공운항과 면접에서 중요한 점은 알고 있는 지식을 얼마 만큼 잘 표현해 내느냐에 달려 있다. 면접질문의 난이도 또한 그리 높은 것도 아니다.
 
ANC승무원학원 관계자는 따라서 실전과 동일한 경험이 너무도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 6개월 가까이 철저히 면접준비를 한 학생들도 실전경험이 없어 당황해 면접을 망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고 한다. 
23년전통의 ANC스튜어디스학원에서는 수험생들의 면접장 실수를 최소화 하기 위해 매달 학생들끼리 모의 면접을 한다. 실제 항공사 면접관을 초빙해 항공사 면접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험생들의 실전 감각을 익힌다고 한다. 문의, ANC 홈페이지(www.ancair.com) 또는 1644-0222.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 ANC승무원학원 선생들과 함께 2012학년도 항공운항과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