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출족들은 어떤 자전거를 탈까. 출퇴근용으로 탈 수 있는 자전거를 구입하려는데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망설여진다. 산악 지형에서 탈 것도 아닌데, 묵직한 MTB는 왠지 부담스럽다. 이왕이면 레저용으로도 이용하고자 한다. 주말에 가벼운 차림으로 도심의 공원이나 자전거 도로 등에서 스피드를 즐기고 싶다. 여기에 좋은 성능과 승차감, 편리한 휴대성에다가 합리적인 가격까지 두루 갖춘 도시형 로드바이크가 있다. FIT, BOSTON, NAVIGATOR, CROSSTOWN 등 몬테규의 로드바이크가 그들이다.
몬테규는 폴딩 자전거 브랜드로 유명한 회사이다. 진보되고 독특한 기술력으로 세계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이름을 알린 허머와 파라트루퍼는 MTB계의 스테디셀러라고 할 만하다. 국내 총판인 몬테규코리아는 몬테규만의 독특한 기술력으로 로드바이크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몬테규답게 로드바이크도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언덕길이나 오르막길에서 적은 힘으로 가볍게 치고 올라갈 수 있다. 또한 유명한 몬테규만의 기술, 폴딩기술이 로드바이크에도 적용되어 있다. 시트 튜브를 축으로 접는 방식으로 접이식 구조이면서도 강한 내구성과 안정성을 가진다. 동시에 간편히 빠른 시간 안에 접어 책상 밑이나 자동차 트렁크 등에 넣을 수 있고,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연계 시 굉장히 편리하다.
로드바이크는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지만, 상체가 깊숙이 숙여지는 자세 때문에 몹시 불편해서 초보자들이 타기에는 몹시 고충이 많았다. 몬테규 로드바이크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전통적인 로드바이크의 공격적인 자세를 유지하면서도 라이더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도회적이고 트렌디한 외양 또한 몬테규 로드바이크만의 큰 장점이다.
출퇴근용과 생활용과 레저용 등 도심에서 타는 데 이만한 자전거도 없을 듯하다.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최고의 승차감과 휴대성까지. 성능 대비 자전거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다. 몬테규코리아(www.montaguekorea.com)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한 사항을 찾아볼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