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S라인! 맞춤형 이마성형으로 만들자!!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4.05 20: 24

올 해 성형에 있어 주목할 점은 ‘동안’이다. 작년에 큰 인기를 모았던, ‘베이글녀’ 스타일이 올 해도 강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베이글녀’란 베이비와 글래머의 합성어로 앳되 보이는 얼굴에 S라인 몸매로 유명한 배우 신세경을 대표적인 인물로 꼽는다.
모든 여성의 로망이라 할 수 있는 동안얼굴은 피부만 좋아서 되는 것은 아니다. 계란형의 둥근 얼굴형에 오밀조밀하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갖춰야만 진정한 동안얼굴로 인정받을 수 있다. 특히 얼굴의 라인이 중요한데, 입체적이면서 부드러운 곡선이 잘 드러난 얼굴형일수록 어려보이는 특징이 있다.
이처럼 동안얼굴에 있어 강조되는 ‘얼굴의 S라인’은, 이마로부터 코와 턱을 내려오면서 이어지는 곡선을 말하는데, 적당한 비율과 굴곡이 있어야 아름답게 느껴진다. 이 때문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이마성형’이다.

이마성형은 코 성형 외에도 눈성형이나 얼굴 지방이식술을 시행할 때, 같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술 빈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이마성형 후에 인상이 한결 좋아지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단독으로 시행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혁 원장은 “이마는 얼굴의 3분의 1을 차지하기 때문에 사람의 인상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며 “동양에서는 적당히 볼록하고 동그란, 넓은 이마가 선호되므로, 낮고 평평한 윤곽을 가진 이마는 성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마성형의 시술방법은?
아름다운 이마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거나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간단하기는 하지만, 이마의 지방흡수율이 높아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면이 없지 않다. 정확하고 깔끔한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마에 맞게 특수 제작한 실리콘 보형물을 이마에 삽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한 보형물 성형은 정확한 사전 제작에 의하여 만들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데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은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신체에 부담이 적고, 이마 위, 머릿속으로 약 3-4cm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하고 시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형물을 제거하면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보형물 성형은 밋밋하고 함몰된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데 가장 많이 시술되는 방법이다. 보형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메드포어 등 매우 많은 종류가 있으나, 전 세계적으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실리콘은 수십 년 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고, 시술이 간편하여 수술에 대한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적으며, 환자 개개인의 이마의 모양에 따라 개별적인 맞춤이 가능하며, 촉감이 실제 이마와 비슷하다는 점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몸에도 S라인이 있듯, 얼굴에도 이마와 코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라인이 있다. 이마가 둥글고 적당하게 볼륨 있으면 더욱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마성형을 통해 입체적이고 여성스런 얼굴로 변신을 시도해보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