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원에비뉴여성의원, 통증 및 흉터 걱정 없는 이쁜이수술로 수술 만족도 높아
성형수술을 결심할 때에는 큰 맘먹고, 자세히 알아본 뒤 결정한다. 자신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이다. 겉으로는 티 나지 않는 이쁜이수술도 마찬가지이다. 성생활의 만족도와 부부의 애정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수술이다 보니, 최근에는 이쁜이수술도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으려는 여성들이 많다.
이쁜이수술과 소음순미세성형 등으로 유명한 에비뉴여성의원의 조병구 원장은 "원치 않는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이쁜이수술은 전문병원에서 받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쌍꺼풀 성형도 눈이 감기지 않는 것처럼 기능적인 부작용일 때 심각한 것처럼, ‘이쁜이수술’도 기능적 문제 때문에 받는 재수술이 많기 때문이라고 한다. 조병구 원장은 "예전에 단순히 질 입구만 좁히거나 질 근육의 복원 없이 점막만 제거하는 식으로 수술한 이들 중에 효과는 적으면서 오히려 통증으로 인해 일상 생활이나 성생활에 어려움을 겪다가 재수술을 하러 오는 이들이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트렌드가 계속 변하는 성형수술처럼 이쁜이수술도 트렌드가 변하하고 있을까? 조병구 원장은 "한동안 시술이 간편하다는 장점 때문에 임플란트 질 성형이 유행한 적 있고, 지금도 일부에서는 시술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일종의 실리콘 고무줄을 넣어주는 임플란트 질성형이 전처럼 활발하지 않다고 한다. 이물질을 체내에 삽입하는 것이므로 자연스럽지 못하고, 시술 후 불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에비뉴여성의원에는 임플란트 질성형 후 실이 돌출되거나 이물감 때문에 불편을 느껴 원상복구를 위한 재수술 차 내원하는 환자들도 많다고 한다.
조병구 원장은 "동네 산부인과에서도 쉽게 시술 받을 수 있는 것이 이쁜이수술이지만, 질 점막을 정확하면서도 얇게 박리해 복원하려면 고도의 기술이 필요해 사실은 쉽지 않은 수술"이라고 말했다. 이쁜이수술, 소음순비대증 미세성형 등 여성성형 분야에서 오랜 기간 시술과 부작용 치료를 해 온 조병구 원장은 "에비뉴여성의원의 이쁜이수술은 콜드나이프와 레이저를 병행해 출혈을 최소화하고, 레이저 열에 의한 화상흉터 예방 등 단점은 보완하면서 질 점막을 미세하게 박리하므로 수술 후 흉터나 흔적이 거의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최근에는 시술 및 시술 후의 통증관리도 ‘이쁜이수술’을 선택할 때 중요한 키포인트이다. 에비뉴여성의원의 이쁜이수술은 질 점막과 근육을 모두 수술하면서도 신경이 있는 부위는 그대로 두고 근육과 주변조직만 당겨서 교정하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국소마취와 회음신경 차단기법으로 통증을 충분히 줄여주는 마취를 해 가장 아프다는 수술 직후부터 수술 다음날까지도 큰 불편이 없다고 한다. 또한 이쁜이수술 후 하루 3~5번 케겔운동을 꾸준히 해 주면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효과와 더불어 이쁜이수술 효과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여성성형 클리닉 외에도 여성 전문병원으로서 미혼여성클리닉, 성병클리닉,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는 노원에비뉴여성의원은 여성 원장을 포함한 분야별 2인 진료체제를 통해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