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DOC 참여 '강력반' OST, 온라인 음악사이트 1위 질주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1.04.07 07: 30

DJ DOC가 데뷔 후 17년 만에 처음으로 참여한 드라마 OST 'Joy & Pain'이 온라인 음악사이트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올킬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달 26일 공개 된 DJ DOC의 ‘Joy & Pain'이 수록된 KBS 2TV 월화드라마 ‘강력반’ OST Part3는 5일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 OST 일간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주 발매 직후 벅스에서 실시간 OST 차트 1위를 수성한데 이어 두 번째 1위를 달성하며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 OST 순위를 점령할 기세다. 
 

‘Joy & Pain'은 과거 노래를 통해 경찰 비판도 서슴지 않았던 DJ DOC가 형사들의 고된 삶을 이야기하는 ’강력반‘의 테마곡을 부르면서 화제가 됐으며 DJ DOC와 천하무적야구단을 통해 인연을 맺은 김준이 깨알 같은 피쳐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제작사 측은 “‘강력반’이 마니아 드라마로 자리매김하면서 매주 시청자들의 호응을 더하고 있고, 여기에 DJ DOC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멜로디가 드라마에 흡입력을 높여주고 있다”라며 “특히 이하늘과 이현배가 3일 밤을 세며 공들여 만든 진취적인 랩 가사에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시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OST 인순이의 ‘작별’과 티맥스의 ‘빌리브(Believe)'도 상위권에 랭크, 벌써부터 풀 패키지 발매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노래로 승부하는 ‘진짜 가수들’의 참여 속에 기다려지는 ‘강력반’ OST 풀패키지는 또 한 명의 놀랄만한 아티스트 공개와 함께 14일 온오프라인에서 전격 발매된다.
issu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