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입술은 정 없어 보인다? ‘입술 확대술’ 인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07 09: 20

할리우드 스타 ‘안젤리나 졸리’의 매력은 도톰한 입술이다. 최근 파격적인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졸리는 민첩한 액션 연기와 더불어 과하게 두꺼운 듯 보이지만 볼수록 섹시한 입술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용학적 관점에서 말하는 이상적인 입술의 비율은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이 4:5 정도일 때 균형감 있어 보인다고 한다. 지나치게 얇은 입술은 차갑고 냉정해 보이고 다소 인색한 느낌을 준다.
반대로 과하게 두꺼운 입술은 얼굴이 무겁게 느껴지고 우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어린 시절 즐겨보는 만화 영화만 보아도 무지하거나 우스꽝스런 인물은 뚱뚱하거나 크고 두꺼운 입술을 하고 있는데 흔히 말하는 ‘메기입술’, ‘흑인입술’ 등이 그것이다.
작은 입술 하나가 얼굴 전체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적지 않다. 때문에 최근에는 보다 나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입술 성형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 늘고 있다.
얇고 가느다란 입술은 입술과 점막의 경계에 환자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이식하거나 인공물질을 주입하는 필러로 ‘입술 확대술’을 시술한다. 입술은 1mm만 도톰해져도 눈에 띄게 달라지는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과도하게 두툼하고 큰 입술은 ‘입술 축소술’로 예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입술 점막과 점막 밑의 조직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근육 일부를 제거하기도 한다.
입술축소술은 점막의 부피가 줄어들면 점막과 이어진 입술이 입안으로 말려들어가 입술이 얇아지는 원리를 이용한다. 입술 안쪽의 점막을 절제하기 때문에 겉으로 수술의 흉터가 노출되지 않는 것이 장점.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원장은 “두꺼운 입술을 얇게 만드는 수술이 점막을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 자국이 보이거나 인중이 당기지 않을까 염려하는 환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입 안쪽의 점막을 긴 띠 형태로 자르고 봉합하므로 흉터는 보이지 않습니다. 또 입술 점막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 이상 인중이 당기는 느낌도 들지 않습니다”라고 말한다.
얇은 입술, 두꺼운 입술 외에도 ‘불분명한 입술 라인’이 콤플렉스라면 ‘반영구 화장법’을 추천한다. 반영구 화장은 표피층 최하단부인 기저층에서 색소를 이용해 입술선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3~5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최근에는 비율이 조화롭게 크고 두툼한 입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입술 성형을 결정할 때는 이러한 유행에 맞추기보다 자신의 개성과 얼굴에 알맞은 모양과 크기의 입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