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1200명·아시아나 350명 신규채용
- 승무원 채용을 지난해보다 20% 정도 늘릴 예정
- 항공사 채용 사상 최대 한국경제

- 항공업계,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 준비중
연초 예정 되었던 것처럼 대규모 항공 승무원공채가 진행되고 있다. 대한항공은 2차 임원면접을 진행 중이며, 아시아나항공은 8일 1차 면접 발표를 앞두고 있다. 1차 결과가 공개됨에 따라 승무원 구직자들의 희비가 엇갈리며, 합격자와 불합격자들의 문의가 연일 승무원학원에 쇄도하고 있다.
합격자는 2차 면접을 대비해 영어인터뷰, 기내방송문, 유니폼체크 등을 준비하기 위한 문의를 한다. 1:1과외를 통해서 준비를 하거나 학원에서 열리는 특강에 참석하는 학생들, 다른 면접 의상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이다.

불합격자는 다음 공채일정과 면접 실패에 대한 원인 분석에 대한 문의를 하거나, 학원을 방문해 이미지 체크 등을 원하고 있다. 2011년도 대규모 승무원 공채를 놓치지 않으려는 학생들의 움직임을 실감할 수 있다.
승무원 면접은 크게 실무면접과 임원면접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무면접에서는 이미지, 목소리, 자세, 신체조건 등 승무원으로서 원활하게 일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평가가 주로 한다. 임원면접에서는 회사에 대한 관심도, 직무적성, 인성, 영어실력 등을 중점적으로 체크한다. 면접전형별 체크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하고 유형별 대처능력을 기르는 것이야 말로 승무원합격을 위한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아이비승무원학원에서는 5월~6월 승무원 채용을 대비하여 합격비법 특강을 마련하고 있다. 특강은 ‘대한항공승무원, 아시아나승무원 실무면접 탈락이유와 개선안 찾기’를 주제로 하며, 대한항공승무원 실무 면접관을 역임한 아이비 김민경 대표원장이 강의한다. 또, 특강에서는 실무면접에 합격한 아이비학생들의 스펙과 이미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특강은 무료이며 전화신청(Tel. 02-556-5470) 또는 아이비승무원학원 홈페이지(http://www.ivysa.com)에서 온라인 신청 후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 후 이미지체크는 신청자에 한하여 개별적으로 제공된다.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카타르항공, 루프트한자항공에서 승무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비승무원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