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첫인상 더 이상 부끄러워 말고 당당하라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11 09: 01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확대를 위해서는?
사람과의 첫 대면 시 우리는 어디를 가장먼저 보게 될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얼굴을 먼저 볼 것이고 남성의 경우 여성의 신체 특정 부위를 먼저 볼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들은 몸매관리에 신경을 쓰고, 미용에 관심이 많은 것이다. 하지만 남성의 경우 또한 특수한 상황이라면 어떨까?
남성들이 대중목욕탕에 있다고 가정해보자. 그렇다면 목욕탕에서 상대방에게 가장 먼저 시선이 머무는 자리는 어디일까? 십중팔구는 상대방의 음경에 눈이 갈 것이다. 더 아이러니한 것은 누가 음경의 크기를 비교해 주지 않아도 자신들 스스로가 크기를 비교해 상대적으로 음경이 작은 사람은 소극적이며 그 자리를 피하게 되고 음경이 큰사람은 당당히 목욕탕을 거닐며 마치 개선장군처럼 자신감에 찬 모습으로 그 상황을 즐길 것이다.

과연 이러한 이유는 무엇이며 음경크기의 크고 작음은 누가 결정해주는 것이며 왜 상대방보다 작은 음경을 가지고 있으면 부끄러운 마음까지 드는 것일까? 그렇다면 작은 음경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그 고민을 해결할 방법이 없는 것인가?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하고 궁금증을 풀기 위해 노원구에 위치한 남성전문 비뇨기과인 키움남성비뇨기과 강석찬 원장으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Q. 왜소음경의 크기의 기준은 무엇이며 음경이 작으면 성생활에 문제가 있나요?
 
A. 우리나라 남성의 80~90%는 본인 성기의 크기가 작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왜소음경증이라는 의학적인 정의는 이완 시 길이가 4cm 이하로 매운 드문 경우이며, 성기의 크기가 작다고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성기의 크기가 정상적입니다.
의학적인 관점에서는 병적일 정도로 성기의 크기가 작지 않다면 성관계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며, 여성에게 충분히 오르가즘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남성의 성기 크기에 관한 콤플렉스는 여성들이 얼굴이나 몸매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 이상입니다. 이처럼 컴플렉스 때문에 전반적인 성격이나 대인관계, 부부관계, 사회활동 등이 달라지는 경우가 흔합니다.
Q. 왜소음경을 가지고 있다면 그 해결책은 무엇이며 어떤 방법이 있나요?
A. 왜소음경을 가지고 있으면 음경확대수술을 시행하는데 꼭 왜소음경증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만족감과 자신감을 얻기 위해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 자신의 진피를 이식하거나, 혹은 자신의 진피를 떼어내는 흉터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면역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처리한 조직을 이식할 수도 있고, 주사기를 이용해 귀두를 확대하거나 현수인대 또는 삼각인대를 절개해 길이를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남성들이 음경확대 수술 시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최대 확대가 되었는지 자연스러운지 그 효과는 얼마나 지속성이 있는지를 중요시합니다. 그렇기에 수술을 하기로 결정하면 최대치로 확대를 하고 싶고 타인이 봐도 자연스러운가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그리고 단기적이고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오래도록 지속되는 효과를 생각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체상태를 배제한 무리한 확대는 자연스러울 수 없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확대는 본인의 취향과 신체상태 등을 고려한 최적의 수술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가장 이상적이며 효과적인 수술은 본인이 만족할 수 있고 동반되는 부작용이 없어야 합니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과 수술방식이 부작용 없이 오래 유지될 수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사전에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원장의 설명처럼 음경확대수술에도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각각의 재료와 수술방법에는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취향과 신체상태에 맞는 이상적인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