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모헤어플란트 정진욱 원장, 대한모발학회 연수교육서 '탈모치료 인식 변화' 강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11 14: 37

광주 모발이식 전문병원 더모 헤어플란트 정진욱 원장이 지난 9일 제1회 대한모발학회 연수교육에 참석해 '탈모치료의 인식변화'를 강조했다. 
국내 탈모환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모발관리와 치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모발/탈모관련 시장은 상당히 확대되고 있으며 2007년 기준으로 약 1조 5000억 원으로 추산될 정도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중 상당 비중은 비 의료적인 부분이 차지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치료부분인 메디칼 치료는 5-6%에 불과한 실정이다. 따라서 인정지 않은 여러 가지 탈모관련 제품이나 시술등이 난무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과 탈모관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지고 있다. 
최근 탈모치료와 연구에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이제 탈모는 치료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과학적인 치료에 대한 국민적 이해의 부재로 비 의료적인 제품이나 시술이 마치 탈모의 치료인 듯 행사하고 있는 점도 있다. 이에 대한 피부과학회의 분과학회인 대한 모발학회에서 대국민 홍보와 탈모치료와 모발치료를 전문적으로 전담하고 있는 학회 산하 피부과 전문의들의 탈모치료관련 교육을 위해 전국을 돌며, 대한모발학회 연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본행사의 첫 장소로 광주 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지난 9일 대한모발학회 연수 교육이 있었다.

이 자리에는 광주 모발이식, 탈모치료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었다. 교육행사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로 예정되었는데, 오후10시를 넘길 정도로 참석한 회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날 연수는 최광성 교수의 사회로 서울의대 권오상 교수가 남성형 탈모증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서 강의가 있었으며, 전남의대 김성진교수가 여성 탈모증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이 메조테라피 및 두피모발관리에 대해서 광주 모발이식, 탈모 치료 전문의를 대상으로 강의했다. 
이어서 전반적인 강의에 대해서 패녈 토의가 있었으며, 광주 모발이식 전문병원인 더모 헤어플란트 미지예피부과 정진욱 원장은 탈모환자들에게 더 나은 효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탈모치료의 효과에 대해서 환자들이 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피부과 전문의들이 더 노력해야하며, 자세한 상담과 꾸준한 관리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이 자리에는 광주 모발이식과 탈모치료에 관심이 있는 50명이상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다음 연수는 2011년 4월 30일 대전에서 예정되어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