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컨텐츠 전문회사 통커뮤니케이션㈜(대표 허영균)이 제작한 '터치! 키즈사파리'가 유아용 어플로는 처음으로 금주의 iphone App에 선정되어 앱 스토어 메인 화면에 이름을 올렸다.
금주의 iphone App은 애플사에서 앱 스토어에 출시된 모든 어플을 대상으로 판매량, 고객평점, 고객리뷰,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매 주 1개의 Bast 추천 어플을 선정 발표한다. 판매량, 고객평점, 고객리뷰,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매 주 1개의 Bast 추천 어플을 선정 발표하는 것으로 카테고리의 구분이 없기에 소구대상 층이 엷은 유아 어플이 선정되는 것은 한국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터치! 키즈 사파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에게 동글동글 한 볼의 콘셉트를 부여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한 ‘애니볼즈’라는 동물들이 살고 있는 아프리카 초원을 배경으로 터치를 통해 다양한 동물들을 체험하는 사파리 여행 콘셉트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아이들이 화면에서 다양한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좋아하는 점을 살려 터치 할 때 마다 다양한 동물의 반응들을 삽입하는 한편, 한글동물카드와 영어동물카드를 통해 언어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통커뮤니케이션'에서 발표한 유아용 아이폰 어플 '터치! 키즈사파리'는 출시하자마자 한국 앱스토어 전체 8위, 유아어플 1위, 교육 카테고리 1위에 올랐고 해외에서 상위에 랭크되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