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피부과병원과 화장품업계에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키는 화장품의 출시가 한창이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첨가되는 합성화학재료와 화학방부제로 인해 피부개선 효과 보다는 피부에 또 다른 피부 자극을 불러 오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서 합성화학화장품 제품보다는 천연화장품 쪽으로 눈길을 돌리는 경향도 있다. 특히 여드름 피부와 민감성 피부 전용화장품에는 무엇보다도 신선도와 무 화학 방부제 제품이 우선적으로 고려되기도 한다.
명옥헌 코슈메틱(www.cosumetics.com)은 고급천연화장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여드름 피부는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을 빠져 나오지 못해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다. 원인 중 큰 이유는 피지 과다 분비. 모공에 각질이 쌓여서 세균증식(프로피오니아크네)으로 피부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어서 올바른 생활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성인여드름의 경우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1. 청결(천연비누 사용으로 피부에 필요한 성분은 남기고 더러움만 제거) 2. 유분 화장품 사용하지 말아야 3. 이마는 시원하게 4. 잦은 술자리는 피해야 5.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하는 것 등이다. 더불어 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꼭 샘플을 사용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슈메틱은 대중에게는 다소 생소 할 수도 있는 단어이다. 화장품의 코스메틱에 영어의 "U"자가 들어가 있는데 우리들의 피부를 “어머니가 주신 고마운 피부로 되돌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명옥헌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서울 강남에 줄줄이 생기는 것이 피부과와 성형외과 병원들인데 여성의 피부를 치료하는 피부과 전문 병원들이 피부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들을 출시하면서 자연스럽게 코스메틱과 메디컬의 중간 단어처럼 코슈메티컬, 코슈메틱 이라는 말들이 만들어졌다. 의약품은 아니고 일반 화장품도 아닌, 피부건강 보조 화장품으로 여성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화장품인데, 그 성분을 보면 천연 성분을 주재료로 하고 있어 일종의 고급천연화장품이라고 보면 된다.
명옥헌화장품에서는 기초 화장품만을 제공하고 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민감성스킨-민감성로션에는 서시옥용산과 마린콜라겐을 사용하고 있고 사춘기 여드름과 생리 전에 나타나는 턱 여드름(입 주위 뾰루지), 성인여드름을 위한 구진-농포스킨과 로션에는 티트리와 윗치헤이즐 화장수를 원료로 하고 있다. 안면홍조, 피부 따가움과 각질 일어남, 피부가려움 등 각종 피부트러블을 잠재우는 '민감성피부크림'이 인기이며 이지에프 라인의 탄력아이크림과 30, 40대 이후의 빠른 피부 재생을 위한 재생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명옥헌에서는 크림2종세트 구매자들에게 고급천연재료의 보습2배스킨과 로션, 여드름제품, EGF에센스, 수분탄력크림, 천연클렌징크림 등 옵션3종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피부를 위한 고급한방재료 14가지의 미용비방인 서시옥용산을 포함한 제품들이 있으며 서시옥용산 비누와 여드름 비누가 인기이다. 문의 070)7644-2286.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