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앱스토어뷰 리뷰마케팅, ‘오늘의 미션앱’ 출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13 15: 41

-리뷰마케팅의 순기능 극대화 시킬 새로운 바이럴마케팅 채널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이 높은 인기를 누리면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이 보다 많이 출시되고 있다. 너무나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면서 어떤 기능을 가진 앱인지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유로 앱의 경우 기대와 다른 서비스 품질로 실망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구매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많은 사용자들이 앱스토어의 사용후기(리뷰)의 평가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더불어 개발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참여를 통해 앱에 대한 정보와 경품의 행운까지 노리는 알뜰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흥미로운 미션 참여를 통해 앱에 대한 체험과 리뷰공유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신개념 앱스토어용 신규 애플리케이션인 ‘오늘의 미션앱’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외국어 교육 앱인 ‘파워리스닝’ 비롯해 ‘파워스피킹’ 및 전국맛집 소개 ‘트래블로 전국맛집’ 등을 개발한 아토미디어(www.attoapps.com)가 선보인 ‘오늘의 미션앱’은 소비자가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때 다른 구매자들의 사용후기(리뷰)의 영향이 가장 큰 것을 고려하여 만든 것으로, 리뷰마케팅의 순기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바이럴마케팅 채널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의 미션앱’에서는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미션에 참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앱을 구매 후 앱스토어에 리뷰를 작성하면 구매가격에 상응하는 경품으로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등을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쿠폰을 받을 수 있다. 현재는 애플사의 앱스토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iOS)만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다.
아토미디어 마케팅팀 이성훈 과장은 "국내에서는 아직 활성화되지 못한 앱스토어 리뷰공유 문화를 조성하여 바이럴효과의 순기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 말부터 국내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토미디어는 교육, 라이프스타일 등 60여종을 통해 150만여건이 넘는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기록 중에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