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유이, 철학신비소설 ‘아’ 내놔…독후감 공모전도 개최
도서출판 유이의 신간소설 ‘아(원제: Awakened)’가 출간됐다. 옥스퍼드 출신으로 10대 시절 이미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천재 작가가 발단 부분을 집필하다 멈추고 7년을 기다린 끝에 개발도상국의 구호 현장에서 만난 한국인 작가와 공동 집필을 약속하고 완성한 소설이다.
두 사람의 생각에는 인류의 역사와 지구와 우주의 비밀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발상이 녹아 있다. 그들은 투비 어웨이큰드(To be awakened)라는 메시지로 자신들의 이름을 대신하고 있어 그 존재가 더욱 흥미롭다.

소설에는 철학과 모험, 역사적 미스터리와 트러스팅 로맨스가 모두 담겨 있다.
두 개의 우주와 세계와 마음이 하나의 펜 끝에 모여 탄생한 이야기 '아' 속에는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지구 곳곳을 넘나들며 펼치는 모험과 갈등과 사랑, 진실을 향해 끈질기게 파고드는 철학적 사유 등이 담겨있다.
저자들은 '아'와 철학적 사유를 함께할 수 있는 독자를 만나기 위해 1,000만원 상금의 700자 리뷰를 6월 30일까지 공모한다. 리뷰 당선자 발표는 7월 7일 예정이다.
저자들은 “우리는 항상 자유롭고 싶어하며 평등하기를 원한다. 소유나 명예를 통해 그렇게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진정한 자유와 평등은 우리의 안에 있다. 욕망이 만들어낸 가치에 얽매여 보지 못할 뿐이다. 그것들로부터 벗어나 지구의 일부분으로 존재할 때 우리는 비로소 자유와 평등 속에 있게 된다. 그렇게 된다면 좋겠다. 그렇게 되지 않아도 괜찮다. 다만 그렇게 될 수 있는 길이 있음을 앎으로 잠시 머물다 곧 사라질 나의 이름 대신 머지 않아 우리 모두가 깨어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책표지 뒷면과 www.uniteearth.net, http://blog.naver.com/ah_awakened 등을 참고할 수 있다. 도서출판 유이, 13,000원.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