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나 잡지에서 만날 수 있는 연예인들을 보면 그야말로 완벽한 모습으로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완벽한 메이크업과 헤어, 최신 트렌드의 패션 그리고 잘 다듬어진 몸매로 제품을 광고하는 이들을 보면 덩달아 그 제품도 매력적으로 보이게 된다. 또한 그들이 밝은 표정으로 제품의 긍정적인 면을 강조하면 신용이 생기면서 살 필요가 없는 제품도 꼭 사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된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사람을 매혹하는 것은 바로 밝은 미소라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밝은 미소의 시작은 아름다운 얼굴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단순히 예쁜 얼굴만이 자신감을 전해주는 미소의 비밀은 아니다. 미소 짓는 사람의 가지런한 치아와 그 치아의 색이 사실은 그 미소의 비밀인 경우가 더 많다. 치아의 밝은 색만으로 화사한 미소가 완성되는 것이다. 연예인들의 미소가 유난히 화사하게 느껴지는 이유도 바로 눈처럼 하얀 치아에 있다.
요즘처럼 커피와 차를 일상적으로 접하게 되는 때에 치아를 밝은 색으로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이 같은 음료들은 치아를 어둡게 착색하며 누렇게 만드는 주범인 것. 이러한 착색은 단순한 양치만으로 해결할 수도 없다. 그래서 선택하는 것이 바로 미백. 연예인들도 치아 미백을 통해 밝은 치아 색을 유지하고 있었던 것이다.

치아 미백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문가 미백과 자가 미백이다. 전문가 미백은 고농도 특수 미백제와 함께 광원을 사용하여 병원에서 미백을 하는 방식이다. 2~3회만의 시술로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시술시간도 30분으로 짧아 바쁜 현대인에게 적격이라 할 수 있다. 자가미백은 자신의 치아에 맞는 형태의 틀을 제작, 저농도의 약품을 사용해 미백을 하는 방식이다. 4주 정도의 기간 동안 하루 2~3시간 틀을 착용하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편한 미백 시트를 구입해 자가 미백을 시행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그 소요 시간의 합리성이나 효과의 드라마틱함을 기대한다면 전문가 미백이 효과적인데 최근 한번의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미백 프로그램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미백 치료 과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딱 한 번의 시술만 시행하는 프로그램인 원데이 레이저 미백치료는 1회만으로도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이처럼 간편한 원데이 레이저 미백 프로그램에 대해 청담동치과, 청담 미소밝은치과의 윤성원 원장은 ”원데이 레이저 미백 치료는 주로 중요한 미팅이나 면접 등을 앞두고 있는 이들이 짧은 시간 안에 밝은 미소를 만들기 위해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가격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젊은 층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소개를 더했다.
연예인의 밝은 미소의 비밀인 눈처럼 하얀 치아. 이제 시술도 간편하고 가격 부담도 적은 원데이 레이저 미백을 통해 우리도 연예인 부럽지 않은 자신 있는 미소의 주인공이 되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