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모씨(32, 여)는 얼마 전부터 큰 고민이 생겼다. 얼굴라인을 망치는 턱살, 볼살과 자꾸 늘어만 가는 옆구리 살이 그 이유. 30대가 된 이후, 옆구리에 살이 붙기 시작하고 이중턱도 갈수록 심해져 주위에서 늙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기 때문이다. 피부 탄력마저 날이 갈수록 떨어지는 것 같아서 스트레스를 받던 김씨는 시술을 받기로 결심하게 되었고, 고민한 끝에 얼굴과 몸매 고민을 모두 해결 할 수 있는 아큐스컬프 시술을 받기로 했다.
이처럼 V라인과 S라인이 많은 여성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면서 상대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는, 탄력 잃고 처진 얼굴라인이나 군살 있는 몸매를 가진 여성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도 함께 커지고 있다.
▲다이어트로 빼기 힘든 부위에 효과적인 아큐스컬프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쉽게 빼기 힘든 얼굴살과 국소적 부분비만의 경우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보다 빠른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해 최근 아큐스컬프 시술이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FDA승인을 받은 아큐스컬프 레이저는 세계 특허 특수파장대역인 1444nm 파장의 레이저로 지방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효율성 높은 지방제거가 가능하며, 진피층을 자극하기 때문에 콜라겐 리모델링도 가능한 시술법이다. 절개가 필요 없어 부분마취로 시술하므로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 또한 빨라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얼굴과 바디, 부위별로 효과적인 시술 가능
아큐스컬프는 얼굴에 시술하는 아큐리프트와 바디에 시술하는 아큐쉐이프로 나누어져 있어 각 부위에 보다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아큐리프트는 볼과, 턱, 팔자주름 등을 시술 하여 V라인 효과를 볼 수 있고, 아큐쉐이프는 옆구리, 팔뚝, 종아리,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의 승마살 등 특정부위의 미세지방이 자리잡은 부위에 시술하여 S라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차앤박피부과 평촌점 이상정 원장은 “아큐스컬프는 팔자주름 교정, 볼 처짐 교정뿐만 아니라 이중턱 교정, 미니지방흡입, 다한증 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 지방제거는 물론 피부 타이트닝에도 효과적이므로 시술 시 라인을 만드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말한다.
아큐스컬프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