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봄 꽃들이 기지개를 켜고 봄날의 기운을 퍼트리고 있다. 따사로워진 햇살을 받아 화사해진 모습으로 봄 꽃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날이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봄 날의 따사로운 햇살을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다. 갑자기 높아진 자외선 지수로 인해 피부의 잡티가 부쩍 늘어나게 되기 때문이다. 봄볕에 취해 넋 놓고 있다가 잡티의 늪에 빠지지 말고 미리 잡티 해결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얼굴에 생긴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화장품을 이용한 화이트닝이 있을 것이다. 시중에 판매 중인 화이트닝 제품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장기간 꼼꼼히 사용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빠른 효과를 기대하기는 무리가 있는 것. 좀 더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은 피부과를 찾는 것이다.

피부과의 다양한 시술로 잡티 제거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노릴 수 있다. 그렇다면 피부과의 수 많은 잡티 제거 치료 중 어떤 시술이 효과적일까? 정답은 피부의 상태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지만 최근 떠오르는 레이저 시술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이라이트 시술이다. 흔히들 얼굴의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시술은 IPL일 것이다.
피부과 전문의가 아닌 일반인도 익숙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시술법인 것. 하지만 IPL도 완벽할 수는 없는 법. IPL이 가진 단점을 보완하고 더욱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이라이트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기존의 IPL은 빛 에너지만을 사용하는 한계로 인해, 어두운 피부를 가진 이들이 잡티를 제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라이트는 표피의 쿨링을 기반으로 빛 에너지와 RF 에너지를 동시에 공급해 표피 손상 없이 멜라닌, 헤모글로빈, 모낭, 탄력 섬유, 엘라스틴 섬유 등에 높은 에너지가 전달이 가능하게 되어 기존의 IPL보다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라이트가 가진 두 가지 에너지의 시너지는 색소 침착 등의 치료에 효과적이라 잡티 제거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피부 깊숙한 곳을 자극해 잔주름, 모공,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생성촉진 효과가 탁월하다. 이 같은 이라이트의 장점에 대해 선릉역피부과, 예인 피부과 문경원 원장은“IPL의 효과는 안정적이지만 모든 이들에게 시술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레이저 시술이 이라이트다. 또한 이라이트는 통증이 여느 레이저 시술에 비해 적어 점차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봄철의 따사로운 햇살은 자칫 방심하다간 피부에 되돌리기 힘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한번 생기면 없애기 힘든 잡티들. 이제 미리미리 제거해보자. 앞선 기술의 이라이트 레이저와 함께!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제공=선릉역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문경원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