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최고은 기자] 강하게 내리쬐는 햇살과 얇아지는 옷차림의 비키니와 핫팬츠의 계절, 여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여름철을 대비를 위해 여자들의 머릿속을 스치는 것은 다이어트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화사하고 매끄러운 바디를 만드는 것이다.

날씬하고 쭉 뻗은 몸매를 가졌다고 하더라도, 바디가 트러블 투성으로 색소 침착으로 얼룩져 있으면 가꾼 몸매도 아름다워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노출 앞에서도 당당할 수 없다. 게다가 겨우내 두꺼운 옷으로 가려진 채 건조함에 손상된 피부는 꾸준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만 화사한 피부로 회복될 수 있으니, 더 늦기 전에 꾸준한 관리를 해야 한다.
STEP1 - 피부 곳곳에 쌓인 각질 제거로 매끈한 피부 만들기!

그동안 '바디 각질제거'를 뜨거운 물에 몸을 담가 타월로 문지르는 것을 생각했다면, 이제 그만! 타월로 피부를 세게 문지르면 죽은 각질뿐 아니라 건강한 피부층도 함께 떨어져 나가 피부에 자극과 상처까지 줄 수 있다. 결국에는 새로운 흉터가 생겨 피부건강과 미용까지 해치니, 반드시 바디 전용 스크럽제를 사용해 불필요한 각질만 부드럽게 떨어뜨려 내도록 하자.
팔꿈치나 무릎, 바디 트러블 자국 등 거무스름해진 바디를 부드럽고, 뽀얗게 가꿔주는 바디 전용 스크럽. 살구씨 스크럽 성분의 제품은 거칠고 칙칙한 부위의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동시에 피부를 밝게 해주는 감초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 얼룩을 점차적으로 감소시켜준다.
STEP2- 보습과 화이트닝 효과로 화사한 피부 만들기!

각질 제거를 통해 매끈한 피부 결이 만들어졌다면, 이번에는 바디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가꿔 줄 단계다. 바디 피부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얼굴 화이트닝 제품만큼이나 다양한 바디 전용 화이트닝 제품이 출시되어 보다 효과적인 바디관리가 가능해졌다. 특히, 화이트닝 기능과 탁월한 보습기능까지 갖춘 똑똑한 바디 제품들이 바디를 부위별로 집중관리해 주니 주목해볼 만하다.
얼룩덜룩 색소침착 된 바디를 밝고 환하게 되살려주는 바디 전용 미백 크림도 있다. 가벼운 크림 타입으로 바르는 즉시 흡수되며, 팔꿈치, 무릎, 목 뒤 등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다.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유도체, 레몬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피부 톤을 고르게 가꿔주며, 히아루로닉애씨드가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까지 부여해 촉촉하고도 매끄러운 바디로 관리해준다.
에뛰드하우스의 베베 팔꿈치 마스크는 하얗게 들뜨고 칙칙해진 팔꿈치를 뽀얀 아기 속살처럼 만들어주며, 외부의 자극과 세균으로부터 피부의 표면을 보호해준다.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되어 색소 침착이 감소하는 효과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미백 기능성 크림을 1차 도포 후, 팔꿈치 전용 특수 패치를 붙이는 2단계 집중 케어로 사용 후 즉각적인 개선 효과가 전해질진다.
STEP3- 뜨거워지는 태양에서 바디 피부 결 보호하기!

피부노화, 색소침착의 주범인 자외선 차단은 필수라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 있는 상식이다.
열심히 가꾼 바디가 그대로 자외선에 노출된다면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다. 얼굴처럼 바디도 매일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 보호를 해주어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혹시 끈적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꺼렸다면, 산뜻하게 스며들어 보송보송한 마무리 감을 주는 바디 전용 자외선 차단제로 걱정 끝내자.
피부에 빠르고 부드럽게 흡수되는 바디 전용 선 밀크는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준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오일 프리 포뮬러로 트러블이 일어나는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 하며, 안티 프리래디컬 작용에 도움을 주는 꽈리 꽃 추출물 등의 식물성분이 외부 유해환경으로 인한 피부손상도 막아준다.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쏘내추럴, 에뛰드하우스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