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검색의 불편함, 활용성이 높은 앱을 한 곳에 모아 홍보 효과 극대화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하면서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기업들이 선보이는 앱의 종류도 다양하다.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부터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재미를 살려주는 앱 등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처럼 많은 기업들이 앞다퉈 다양한 스마트폰 앱을 출시하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앱 선택이 쉽지만은 않다. 이에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최근 입소문 전략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 형태보다는 소비자들이 집중되어 있는 곳에 광고를 노출시켜 정확한 홍보가 되도록 한 마케팅 전략이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해 앱 마케팅 홍보효과를 최상으로 이끌어 내는 스마트폰 앱 마케팅 전문업체 ㈜아이커넥트(대표 정명원, www.iconnect.co.kr)는 바이럴 마케팅과 타깃 마케팅을 통해 기업들의 앱 마케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 스스로가 주위 사람들에게 제품을 알리게 만들어 효율성을 최대로 높이는 것. ㈜아이커넥트는 앱 하나 하나의 특징과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카페, 커뮤니티, 블로그, 트위터, 앱 등 다양한 채널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정확한 타겟팅이 되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커넥트는 이미 2009년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 ‘아이스타트(istart)’를 출시해 70만 명이라는 사용자를 확보했다. 아이스타트 앱은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 이용할 수 있어 웹 정보 검색의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돕는 필수 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웹툰으로 하루에 한가지 앱을 소개하며 카테고리별 유용한 앱을 소개해 주는 ‘마이앱’을 서비스 하고 있다. 마이앱은 스마트폰의 수많은 앱 중 국내 환경에 맞고 활용성이 높은 앱을 한 곳에 모아 사용자들이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어 사용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사용자 120만 명 이상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강좌 및 정보를 제공하며 스마트폰 시대에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커넥트는 그동안 50여 개의 앱 마케팅을 성공사례로 이끌며 LG U+, SKT, CJ, KTH 등의 대기업들을 주 고객층으로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할인쿠폰 정보를 제공하는 타운스퀘어, 남성 쇼핑몰 1위 업체인 멋남닷컴, 소셜커머스 메타 앱인 티켓초이스 등도 모두 ㈜아이커넥트의 마케팅 성공으로 널리 퍼진 앱이다. 또한, 교육 애플리케이션 1위 개발업체 워터베어소프트(www.waterbear.co.kr)와 손잡고 스마트폰 교육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한편 ㈜아이커넥트는 특별 이벤트 기간으로 아이폰 앱스토어 ‘무료인기항목 30위’ 진입을 보장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목표 미달성시 마케팅 비용 전액 100% 환불을 진행함으로써 모바일 앱 마케팅에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아이커넥트의 정명원 대표는 “아이커넥트는 모바일 앱 마케팅 회사로서 애플리케이션 마케팅만을 고집하고 있다. 앞으로도 20대의 젊은 패기와 열정이 가득한 직원들과 함께 국내는 물론 해외 앱 마케팅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발돋움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