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해피선데이 날아라 슛돌이' 1기 주장이었던 지승준의 성장 모습이 화제다. 2005년 당시 여섯 살이었던 지승준은 뚜렷한 이목구비와 매력적인 눈빛으로 누나 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으나 방송이 종영되고 그 모습을 볼 수 없어 아쉬움을 남겼다.
그런데 최근 지승준의 어머니인 윤효정 씨의 미니홈피를 통해 초등학교 6학년이 된 지승준의 모습이 공개. 몰라보게 성장한 지승준은 여전히 뚜렷한 이목구비와 새하얀 피부, 매력적인 얼굴을 선보여 네티즌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된 것이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선 내 아이도 지승준 군처럼 잘 자라주기를 바라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내 아이가 또래의 다른 아이들보다 성장이 느리다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큰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이런 경우 부모들은 엄마나 아빠 중에 작은 사람이 있어서 그런 것인지, 영양이 부족해서인지, 아니면 운동이 부족 한 것인지 등 온갖 이유들로 내 아이의 성장 부진을 고민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내 아이의 성장을 방해하는 진짜 원인은 무엇일까.
아이의 여러 가지 성장장애 원인 중 하나는 식욕부진이다. 식욕부진은 식욕이 없거나 먹고 싶은 욕구 자체가 부족해서 음식 먹는 것을 꺼리는 현상. 정상적인 영양공급을 방해하여 아이의 성장을 방해하는 원인이 된다.
아이의 비만도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최근 아이들의 영양섭취가 과다해진 반면 컴퓨터 게임, TV 등으로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비만 아동이 늘었다. 소아 비만은 신체 질환과 함께 열등감, 대인 기피증,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를 일으켜 성장에 지장을 준다.
또한 선천적으로 잔병치례가 많고 몸이 약한 허약체질이나 비염, 천식 등으로 고생하는 아이들도 성장이 느려질 수 있다.
성장클리닉 하이키한의원 산본점 김영선 원장은 "아이의 성장은 유전적인 영향보다 후천적인 다양한 원인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아이의 성장을 방해하는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제거하는 것으로 아이의 키를 좀 더 자라게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하이키한의원은 아이의 성장을 위해 만성적 질환, 소화기 장애, 알레르기 질환, 감기, 비염, 축농증, 중이염 등 다양한 질병관리와 치료를 통해 성장장애를 해결한다. 이후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성장을 증진 시키는 방법으로 아이의 성장 고민을 해소한다.
더불어 아이의 체질에 따른 맞춤 성장탕도 처방한다. 하이키한의원과 한국식품연구원의 공동 연구로 개발된 하이키성장탕은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는 가시오가피, 천마총 외 17종의 천연한약재로 만든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성장 침과 성장경락 등으로 성장판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성장에 도움을 준다. 아빠 엄마가 작다고 아이의 성장을 단정 짓는 것은 옳지 않다. 내 아이가 좀 더 멋지게 성장하길 바란다면 성장장애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