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갈등 해소시켜주는 발기부전 치료법, 남성임플란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19 09: 07

-남성임플란트로 자신감 넘치는 당당하고 멋진 남성으로 탈바꿈
올해로 결혼 3년째인 L씨(35)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고민으로 고통 받고 있다. L씨는 현재 부인과 별거 중이며 회사근처에 월셋방을 잡아 생활하고 있다. 과연 무슨 일이 있어 달콤한 신혼시기에 L씨는 부인과 별거중인 것인가, L씨는 조심스레 입을 열었다. 언제부터인가 부인과 잠자리 시에 발기가 되지 않아 고생한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부인도 피곤해서 그럴 것 이라며 위로 해주었고 몸에 좋다는 보약과 음식으로 원기를 보충해 주었다. 하지만 보약과 음식도 소용이 없었다. 이러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자 아내도 서운해 하고 부끄러운 마음에 대화도 줄어들게 되었고 사소한 말다툼으로 결국 별거라는 사태에 까지 이르게 되었다는 것이다.
발기부전은 대부분 성기가 커지지 않는 증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지만 정확한 의미로는 성기가 커지는 발기가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그 강도가 성관계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미약하거나 금세 발기가 풀려 성관계를 지속할 만한 충분한 시간을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까지 포함하여 말한다.

발기부전의 원인으로는 심리적인 문제와 신체적 문제로 나눌 수 있다. 심리적인 문제로 인한 발기부전은 정신과적 치료를 통해 심리적인 문제를 해소해주고 스트레스를 줄이면 자연스럽게 발기부전도 치료가 가능하다
신체적인 문제로 인한 발기부전은 주로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해주면 발기부전의 치료도 가능하다. 또한 척추손상이나 신경손상 등에 의해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약물이나 주사를 이용한 발기부전 치료로 호전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 원인에 맞춰 치료하면 발기부전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척추손상이나 심하고 오래된 당뇨, 동맥경화 등 만성질환의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결 방법이 없는 것인가?
남성임플란트 전문병원인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선천적인 요인이나 척추손상, 전립선암이나 대장암수술 후 신경손상 등에 의해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최종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발기부전 치료가 있습니다. 바로 음경보형물을 삽입하여 인위적인 발기를 가능하게 해주는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입니다. 수술 후에도 모든 감각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성관계를 할 수 있으며 안전한 수술입니다”라며 남성임플란트 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하지만 남성임플란트 수술을 받게 되면 자연발기능력은 영원히 소멸된다. 이러한 면도 있기에 남성임플란트 수술은 신중히 생각해야 하고 발기부전 치료의 최후수단으로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을 고려하는 남성들은 어차피 발기부전의 치료가 되지 않아 선택하는 것이기에 수술 1년 후 만족도는 무려 95%에 이른다고 한다.
이처럼 치료가 불가능한 발기부전 때문에 심적으로 상당한 고통을 받고 있는 남성들에게는 한줄기 희망이 되는 것이 남성임플란트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