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 밝혀
4월 중순을 기점으로 전국에 있는 항공운항과 관련 학교들의 입시 전형을 발표하고 있다. 한서대를 비롯한 여러 대학이 9월부터 수시 1차 원서접수를 시작하면서 항공운항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있어 본격적인 입시 전쟁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많은 고3 수험생들과 재수생들이 항공운항과 입시를 준비하면서 느끼게 되는 면접대비 준비방법, 기출문제, 학교생활 등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에서는 최근 인하공전, 수원과학대, 공주영상대, 장안대 수시 및 정시 합격생들과 함께 합격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항공운항과 합격생들이 말하는 합격 노하우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항공운항과 입시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내신과 외모적인 측면이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학교가 3학년 1학기 때까지의 내신을 40%정도 반영하고 면접의 비중을 60%~80% 가까이 반영한다고 볼 때, 이제는 면접 준비에 보다 집중해야 할 시점이다.
합격생들 대부분의 내신 성적이 4~6등급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면접 준비가 항공운항과의 합격 당락을 결정짓는 핵심적인 요소임을 알 수 있다. 예체능 입시와 비슷하게 실기 비중이 높다 보니 대부분의 학생들이 고1, 2학년 때부터 내신 관리와 면접 준비를 병행하며 수시전형을 대비하고 있다.
또한, 항공운항과에 입학한 학생들 중 75% 이상이 승무원 학원을 다니며 체계적인 면접 준비로 합격했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전문성 있는 강사와 커리큘럼을 통한 교육으로 학교별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경쟁력이 주효했다는 학원측의 분석이다.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의 경우 전직 인하항공전문대, 현직 수원과학대 항공운항과 교수 직강으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항공운항과 입시 자료와 간담회 후기는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 아이비고삼(www.ivygosa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자에 한하여 입시상담과 이미지체크가 무료로 제공되며, 전화예약(02-556-5493) 후 방문이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