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만남이 유난히 많은 계절 봄이다. 새 학기가 시작된 지도 얼마 지나지 않았고, 새로운 직장 생활, 새로운 모임들이 언제나 사람들을 설레게 한다. 새로운 만남을 앞두고 사람들이 언제나 제일 신경 쓰는 부분은 첫 인상일 것이다. 그렇다면 첫 인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스타일? 메이크업? 얼굴? 많은 요소가 있겠지만 밝고 화사한 모습만큼 그 사람을 빛나게 하는 것이 또 있을까? 밝고 화사한 분위기 연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피부이다.
많은 이들이 피부는 타고 나는 것이라 여긴다. 하지만 그러한 건강한 피부를 타고나지 못했다고 해서 언제나 피부 고민을 달고 살아야 하는 것일까? 나이를 먹어도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 고민이나 학창 시절 유난히 심했던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고민을 언제까지 해야 하는 것일까? 이러한 고민의 해결책이 등장해서 화제다. 바로 한방 의학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많은 이들의 피부 고민 중 대표적인 것이 여드름이다. 여드름은 생겼을 때는 물론 사라지고 난 후 흉한 자국을 남기는 골치덩어리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를 한방 침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여드름의 흉터란 여드름의 염증이 가신 이후 상처가 아문 자리에 피부 변성이 남는 것을 말하는데 여드름을 청결하지 못한 환경에서 짜는 경우 많이 발생한다. 여드름의 흉터는 여드름의 종류만큼 다양한데 홍반이나 색소 침착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색소성 흉터, 다양한 패턴의 패인 흉터, 피부에 넓게 자리하는 비후성 흉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여드름 흉터를 증상별로 구분해 다른 치료법을 적용한다.
하지만 다양한 치료법 중에서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시술이 있는데 청안차침이라는 침술법이 한의학에서의 여드름 흉터 치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청안차침이란 미세침을 이용해 피부 기저층을 자극하여 각질층을 탈락시키고 진피증을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톤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작용을 하는 침이다.
청안차침은 잔주름의 개선과 피부 탄력 증가에 큰 도움을 주며 피부층을 뚫고 들어가기 힘든 약물이 침투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미백 작용이 있는 약물의 침투를 돕는다. 이러한 청안차침의 침술법과 함께 다양한 침술로 여드름 치료에 적극 나서고 있는 부산 구서동 여드름 한의원, 봄빛 한의원의 김희영 원장은“흉터 자국에 따라 청안약침이나 재생침 등의 추가 침술을 하거나 미백이나 필링 등의 시술을 병행하기도 해 여드름 흉터 치료의 효과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한의학에서의 피부 치료의 핵심이다.”며 설명을 더했다.
여드름 흉터를 침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는 것이 낯설기는 하지만 피부 치료를 위해 무리한 자극을 주는 일반 피부과 치료에 지쳤거나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름다운 첫 인상을 위한 피부 관리, 그리고 그 시작인 여드름 흉터의 제거를 위해 지금 한의원의 문을 두드리는 것은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